크래프톤, 세계 최대 AI 학회 ‘뉴립스’에 논문 5편 메인 채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크래프톤, 세계 최대 AI 학회 ‘뉴립스’에 논문 5편 메인 채택
  • 편슬기 기자
  • 승인 2023.12.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래프톤 메인 트랙 채택 논문 5편, 전세계 AI 석학 대상 발표 예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크래프톤이 세계 최대 AI 학회 ‘뉴립스’에 참가, 논문 5편이 메인 트랙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세계 최대 AI 학회 ‘뉴립스’에 참가, 논문 5편이 메인 트랙으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AI) 학술대회인 'NeurIPS 2023'(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 이하 뉴립스)에 참가해 5편의 논문을 발표한다고 11일 밝혔다.

뉴립스는 AI, 머신러닝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학회로, 논문 채택률이 약 26%에 불과할 정도로 까다롭게 심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크래프톤은 뉴립스 2023에 국내 게임사 중 가장 많은 5편의 논문을 메인 트랙(Main Track)으로 등재했다. 이는 국내외 게임사를 모두 포함해도 세 번째로 많은 수치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이한 이번 컨퍼런스는 오는 16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열린다. 크래프톤의 논문은 메인 트랙으로, 전세계의 AI 석학들을 대상으로 연구 내용이 발표될 예정이다.

발표 논문의 주제는 △이미지 생성 AI 모델 사용 시 부적절한 이미지 생성 방지 △절차적 생성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계층적 작업구조를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강화학습 기법 개발 △특수 도메인에 대한 지식과 추론 능력을 갖춘 소규모 언어모델 개발 등이다.

해당 논문들은 게임 제작 전반에 걸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원천기술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강욱 크래프톤 딥러닝본부장은 "크래프톤은 딥러닝 원천기술 확보와 차세대 기술 역량을 키우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번 뉴립스에서의 성과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국내 게임 산업과 AI 생태계 확장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올해 크래프톤은 뉴립스 외에도 ACL(전산언어학회), COLT(학습이론학회) 등 AI 국제 학회에 총 14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 항공, 물류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