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여직원 의혹…´내표 돌려둬´ 사태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정원 여직원 의혹…´내표 돌려둬´ 사태로?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3.01.03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재소환 결정…민주당 ˝대선개입 의혹의 방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권지예 기자)

▲ 국정원 여직원 김모씨 ⓒ뉴시스
대선 전 민주통합당이 주장한 '국정원의 조직적 비방 댓글 의혹'에 대해, 경찰이 국가정보원 여직원의 활동 흔적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민주통합당 관계자들은 국정원 직원 김모씨의 오피스텔을 찾아가 김씨와 대치하며 "이 장소가 국가정보원이 조직적으로 인터넷에 비방 글을 올리고 있는 아지트"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서울 수서경찰서는 지난달 13일 김씨의 컴퓨터 두 대를 수거해 디지털 전문 증거분석을 의뢰했고, 16일 "하드디스크에 대한 증거 분석 결과 김씨가 문재인·박근혜후보에 대한 지지·비방 댓글을 올린 사실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중간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어 다음날인 17일 수서서는 "김씨의 하드디스크에서 40개의 아이디와 닉네임이 발견됐고, 이는 김씨의 것으로 추정돼 이를 바탕으로 추가 수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서서는 추가 수사로 발견된 아이디와 닉네임을 토대로 '구글링(인터넷 검색)'하는 방식을 통해 김씨의 흔적을 살폈고, 한 좌파 성향의 사이트에서 김씨의 아이디와 닉네임이 발견돼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했다.

해당 사이트에서 김씨는 16개의 아이디와 닉네임을 사용해왔으며, 200건이 넘는 대선 관련 글에 추천과 반대의 의사를 표시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가 특정 대선 후보를 지지 혹은 비방하는 댓글은 발견되지 않았다"면서도 "김씨가 타인이 쓴 대선 관련 글에  추천과 반대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도 공직자의 선거 중립 의무를 명시한 '공직선거법'을 위반했다고 볼 수 있어 김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다"고 전했다.

윤관석 민주통합당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정원 직원 김씨의 재소환은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의 방증"이라며 "이제라도 철저한 수사를 통해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의 전모를 철저한 수사를 통해 밝혀야 할 것이다. 또한 만약 이것이 의혹을 넘어 수사를 통해 사실로 밝혀진다면, 관련자 전원은 반드시 엄중한 처벌을 해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 "근거 없이 경찰의 선거 개입을 지시한 김용판 서울청장의 용퇴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치권에서는 만약 국정원 여직원의 불법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그 파장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국정원 여직원 의혹' 사건이 문 후보측이 가짜로 만들어 낸 것으로 판단, 문 후보에 실망한 나머지 지지를 철회한 유권자들로서는 황당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