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 와인&카페 라운지 오픈…이마트, ‘참다랑어 특수부위 한판회’ 판매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 와인&카페 라운지 오픈…이마트, ‘참다랑어 특수부위 한판회’ 판매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3.12.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클럽 코라빈 모습 ⓒ롯데쇼핑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잠실점에 와인&카페 라운지 오픈

롯데백화점이 오는 22일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 국내 최대 규모인 약 400㎡(약 120평)의 와인&카페 라운지 ‘클럽 코라빈’(Club Coravin)을 오픈한다. 

클럽 코라빈에서는 프랑스의 ‘5대 샤또’라 불리는 와인들과 부르고뉴 ‘크랑크뤼’, 이탈리아의 ‘수퍼투스칸’을 비롯해 약 500여 종의 와인을 글라스로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스코틀랜드의 독립병입, 싱글몰트 위스키 등 100여 종의 스피릿과 20여 종의 전통주 등 총 700여 종의 주류도 글라스로 체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이렇듯 와인 중심의 국내 최대 규모 주류복합문화공간을 오픈한 까닭은 코로나19 시기를 거치며 국내에서 와인 시장이 대중화를 넘어 성숙기로 접어들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시장조사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와인 시장 규모는 2020년 8000억 원대에서 2021년 1조5000억 원으로 늘어났으며, 지난해에는 2조 원 규모로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마트, ‘참다랑어 특수부위 한판회’ 판매

이마트가 오는 22일부터 일주일 동안 이마트 수산매장에서 ‘참다랑어 특수부위 한판’(230g 내외) 판매를 개시한다. 참다랑어 뱃살, 속살과 특수부위인 볼살, 가마살, 배꼽살, 울대 중 한 부위를 함께 구성했다.

참다랑어는 전 세계적으로 다랑어 어종 중단 1.1% 비율로 어획되는 고급 횟감으로 일반적으로 ‘참치회’라고 하면 눈다랑어나 황다랑어를 떠올리는 경우가 많다. 또한 참다랑어 볼살, 가마살, 배꼽살, 울대는 참다랑어 전체에서 보통 3~8%만 차지하는 희귀 부위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가 고급 횟감인 참다랑어와 특수부위회까지 선보이는 것은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생선회가 대중화됨에 따라 프리미엄급까지 상품군을 확대함으로써 고객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서다. 실제로 이마트의 지난 2021년 대비 2022년 생선회 매출은 11.4% 늘었고, 올해 1~11월에도 전년 동기간 대비 3% 가량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다.

KT&G, 상상유니브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모집

KT&G가 대학생 종합커뮤니티인 ‘상상유니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대학생 운영진 ‘상상프렌즈 17기’를 모집한다.

모집은 다음 달 3일부터 29일까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165명은 내년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상상프렌즈 17기로 활동하게 된다.

상상프렌즈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각 지역 대학생들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 ‘로컬위크’와 봉사‧친환경 등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프로그램 ‘쉐어위크’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상상프렌즈 전원에게는 매월 일정 금액의 활동비와 프로그램 기획·운영에 필요한 전문 교육이 지원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과 해외자원봉사의 기회도 주어진다.

아워홈몰, ‘2023 베스트 어워즈’ 진행

아워홈이 오는 31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2023 베스트 어워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연말을 맞아 아워홈몰에서 올 한 해 인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먼저 ‘베스트 인기템’ 코너에는 올 1월부터 11월까지 주요 카테고리별 판매량 1위 제품을 분석해 선보인다. ‘명예의 전당’ 코너에는 ‘참나무향 그윽한 닭가슴살’, ‘뼈없는 갈비탕’, ‘온더고 숯불향 데리야끼 소불고기 덮밥’ 등을 비롯해 총 20여 개 제품이 올랐다. ‘리뷰 베스트’ 코너에서는 상품 평점이 5점 만점에 4.9 이상인 제품을 엄선했다.

이밖에 연말 홈파티 기획전도 마련했다. 25일까지 가족, 지인들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용 인기 제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아울러 오는 29일까지는 ‘앵콜! 우리집 김장대전’ 기획전을 열고, ‘김장김치&보쌈용 흑마늘삼겹 세트’ 등을 할인 판매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