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朴 당선인에 대한 요구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 朴 당선인에 대한 요구서?
  • 윤진석 기자
  • 승인 2013.01.04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당은 정조준, 박근혜 당선인에게는 ´당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민주통합당이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당부 작전'에 나섰다.

이언주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이 1월 임시국회를 소집했다"며 "민생법안 처리를 소집 이유로 들었는데, 대국민 우롱이며 대야(對野) 정치공세일 뿐"이라고 3일 맹비난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국회 정론관 브리핑 자리에서 "주택 취득세 감면을 골자로 한 '지방세특례제한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주요 민생 법안들이 상임위에 계류 중"이라며 "진정 민생법안 처리를 위한 목적이라면 상임위 소집부터 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쌍용차 대량해고사태 국정조사도 이번 임시국회 때 포함돼야 한다"며 "국민 모두가 행복한 100%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박근혜 당선자의 새해 인사가 어려움에 처한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전해지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박용진 대변인은 "새누리당 소속 성남시의회 의원들의 물리적인 방해로 성남시 예산이 준예산으로 편성됐다"며 "김대중 정부의 IMF 극복노력에 발목을 잡던 버릇 그대로"라고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성남시가 모라토리엄을 선언했던 것을 기억할 것"이라며 "이는 새누리당 소속 이대엽 전 시장이 무분별하게 시정을 이끌었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모라토리엄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는 이재명 시장의 발목을 다름 아닌 새누리당 소속 성남시의회 의원들이 잡고 있다"며 "구태정치에 대한 책임을 준열하게 물어야 박 당선인이 말씀하신 민생 우선 정치가 무엇인지 신뢰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성남시는 무상급식 등 서민생활과 관련된 1710억원 규모의 예산 집행이 전면 중단된 상태다. 시의회가 예산안 처리를 위해 지난달 31일 임시회를 열었으나 다수당인 새누리당이 '도시개발공사 설립안' 상정 철회를 요구하며 등원을 거부해 자동산회됐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