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의약품 처방기관 분석 솔루션 ‘UBIST HCD’ 출시…한미약품, ‘한국형 GLP-1 비만약’ 3상 첫 환자 등록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비케어, 의약품 처방기관 분석 솔루션 ‘UBIST HCD’ 출시…한미약품, ‘한국형 GLP-1 비만약’ 3상 첫 환자 등록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1.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유비케어, 의약품 처방 기관 분석 솔루션 UBIST HCD 출시. ©GC녹십자그룹

유비케어, 의약품 처방 기관 분석 솔루션 UBIST HCD 출시

유비케어는 국내 제약사를 대상으로 의약품 처방 기관 분석 솔루션인 'UBIST Hospital & Clinic Dynamics'(UBIST HCD)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UBIST HCD는 국내 유일의 의약품 처방 기관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유비케어는 물론 경쟁사 제품의 실적과 제품을 처방한 의료기관 수 비교 분석이 가능하며, 의료기관 커버리지가 80%에 달한다.

유비케어는 UBIST HCD 고도화로 △지역 및 종별, 진료과 세부 분석 △신규 처방 기관과 기존 처방 기관 수 분석 △동일 경쟁 시장 내 자사 의약품에서 경쟁사 의약품으로 변경한 의료기관 수 분석 △자사와 경쟁사 제품을 동시 취급하는 의료기관 수 분석까지 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미약품 '한국형 GLP-1 비만약' 3상 첫 환자 등록

한미약품은 국내 성인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에페글레나타이드'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임상 3상 시험에 참가할 첫 환자를 이달 초 등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작년 10월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 3상 계획을 승인받은 후 약 2개월 반 만에 속도감 있게 최초 임상시험 대상자 등록을 이뤄낸 것으로, 향후 시험 대상자 모집에 더욱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임상 3상 시험은 국내 대학병원에서 당뇨병을 동반하지 않은 성인 비만 환자 420명을 대상으로 무작위 배정, 이중 눈가림, 위약 대조, 평행 비교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상 종료는 2026년 상반기로 예상되며, 앞으로 3년 내 국내에서 상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JW중외제약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 말레이시아 임상 3상 승인

JW중외제약은 말레이시아 국립의약품규제기관(NPRA)으로부터 통풍치료제 '에파미뉴라드'(코드명: URC102)에 대한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승인에 따라 JW중외제약은 에파미뉴라드의 다국가 임상 3상 IND를 모두 승인받았다. 한국에서는 2022년 11월 IND 승인 후 지난해 3월 환자 등록 및 투약을 시작했으며, 대만에서도 지난해 8월 승인 후 12월 첫 환자 등록을 마쳤다. 이어 9월 태국과 싱가포르에서 IND를 승인받았다.

경구제로 개발하고 있는 에파미뉴라드는 hURAT1(human uric acid transporter-1)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기전의 요산 배설 촉진제다. 혈액 내에 요산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고요산혈증 및 통풍질환에 유효한 신약후보물질이다.

보령 겔포스엠, 스틱형 패키지 출시…편리성 제고

보령은 자회사 보령컨슈머헬스케어가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 개선을 위해 국내 대표 제산제 겔포스엠의 스틱형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겔포스엠은 기존 사각 형태의 사면포 패키지에서 후속 제품인 겔포스엘과 같이 절취가 쉽고 짜먹기 편리한 세로형 스틱으로 포장 방식을 변경했다. 또한 개봉 입구에 칼선을 넣고 자르는 방향을 표시하는 등 복용법을 직관적으로 개선했다.

기존 사면포 형태의 제품은 모서리가 날카롭고 입이 닿는 면적이 넓어 입 주변이 찔릴 수 있는 데다 내용물을 남김없이 짜먹기 어려웠지만, 이번 스틱 형태 출시를 통해 그립감을 높이고 한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휴온스메디텍, 체외충격파 치료기 MT-3000 선봬

휴온스메디텍은 핸드피스형 방식으로 시술의 편리성을 높인 체외충격파 치료기 'MT-3000'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MT-3000는 기존의 MT-2000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본체와 카트가 분리돼 공간 활용이 효과적이며 집중형 마그네틱방식으로 높은 충격파 에너지를 이용한다.

충격파는 1~12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가벼워진 핸드피스로 환부의 전 부위에 시술이 가능해 졌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