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당선인 ´파워 인재풀´ 어디 어디?
스크롤 이동 상태바
朴 당선인 ´파워 인재풀´ 어디 어디?
  • 윤진석 기자
  • 승인 2013.01.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미래연구원, 건전재정포럼 ´주목´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진석 기자)

2월 초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이는 박근혜 정부의 조각(組閣)인선 관련, 국가미래연구원과 건전재정포럼이 주요 인재풀로 주목받고 있다.

박 당선인의 싱크탱크 격인 국가미래연구원은 2012년 12월 27일 발기했다. 박 당선인이 구상하는 정책 로드맵이 미래연을 통해 가다듬어지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래연 소속 전문가 8명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으로 들어갔다. 22명 인수위원의 30%에 해당하며, 옥동석 국정기획조정분과 위원, 윤병세·최대석 외교국방통일분과 위원, 홍기택 경제1분과 위원, 서승환 경제2분과 위원, 안종범·안상훈 고용복지분과 위원, 최성재 고용복지분과 간사 등이다.

이들 대부분은 박 당선인과 정책 공부를 함께 하며 두터운 신뢰를 형성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당선인의 정책 측근으로 불리는 안종범 의원의 경우 2011년 당선인의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를 보좌한데 이어 지난해 총선 때는 당선인의 정책 실무를 총괄했다.

안상훈 인수위원은 북유럽의 복지 정책 전문가로 박 당선인의 자문 역할을 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안 위원은 친박계 원로인 김기춘 전 법무부 장관의 사위이기도 하다.

건전재정포럼은 지난해 9월 창립했으며, 전직 경제관료, 학계, 언론계 인사 백여 명이 참여하고 있다. 책임 총리 하마평에 오르내리는 강봉규 전 재정경제부 장관(대표)과 진념 전 경제부총리 등이 포럼을 이끌고 있다.

한편 박선규 당선인 대변인은 10일 "당선인의 기본 인사 원칙은 능력있는 사람들, 지역과 계층에 관계없이 적재적소에 일할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