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 판매 20억 캔 돌파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 판매 20억 캔 돌파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1.25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신세계푸드_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25일 서울 광진구 이마트 자양점에서 모델들이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 식물성 런천과 이를 활용해 만든 런천 튀김, 무스비 등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온‧오프라인 동시 판매

신세계푸드가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의 온‧오프라인 판매처와 활용 메뉴를 본격 확대한다.

먼저, 전국 이마트에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의 판매가 25일 시작된다. 다음 달부터는 주요 이마트에서 시식행사를 펼치며 대안육의 영양학적 장점과 사회적 가치, 맛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대안육 시장 확대를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베러미트를 활용한 베이커리 메뉴도 확대한다. 지난 2022년부터 전국 이마트 내 블랑제리, E베이커리 등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여 온 신세계푸드는 이날부터 신메뉴 ‘베러미트볼 피자타르트’와 함께 ‘베러미트 콜드컷 토스트’, ‘베러미트 피자빵’ 등 3종을 동시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누적 판매 20억 캔 돌파

하이트진로는 발포주 브랜드 ‘필라이트’가 누적 판매 20억 캔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지난 2017년 4월 25일 처음 출시된 후 만 6년 9개월 만에 20억 캔이 판매됐으며, 이는 초당 9.4캔 판매된 꼴이다. 출시 7개월 만에 1억 캔 판매를 기록한 필라이트는 12개월 만에 2억 캔, 22개월 만에 5억 캔, 41개월 만에 10억 캔을 돌파했다. 현재 필라이트의 판매 속도는 출시 초 대비 1.78배 빨라졌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발포주 1위 브랜드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이어가며 다양한 소비자 접점 활동으로 가정 주류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맛의 제품과 기능성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칭따오, ‘2024 갑진년 복맥 에디션’ 한정판 출시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칭따오(TSINGTAO)는 ‘2024 갑진년 복맥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새해 한정으로 출시되는 이번 에디션은 ‘칭따오 2024 갑진년 복맥’(473ml) 2병과 전용잔(395ml) 1개로 구성됐다. 전용잔에는 액을 막고 복을 기원하는 용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다. 제품은 주류 O2O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 포켓CU, 와인25+, 데일리샷 등을 통해 한정 판매된다.

한편, 복맥 에디션은 매년 그 해 화제의 인물과 일러스트 협업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올해는 다방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용띠 배우 정상훈과 함께했다. 정상훈이 참여한 청룡 일러스트는 한국 전통 수호신인 용이 소원을 들어주는 여의주를 쥐고 솟아오르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교촌치킨 항저우 매장, 오픈 첫 달 매출 2억 원 넘겨

교촌에프앤비는 중국 항저우 직영 매장이 개점 한 달여 만에 한화 기준 2억1000만 원대 매출을 올렸다고 25일 밝혔다. 

이로써 항저우 매장은 단숨에 매출 기준 아시아권(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아랍에미리트, 대만) 70곳 교촌치킨 매장 중 1위로 올라섰다. 일평균 매출은 약 700만 원으로, 하루에 350마리 이상을 판매하는 수준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 항저우중심점’에서는 교촌, 레드, 허니 등 자사의 시그니처 메뉴를 중심으로 커틀렛 비빔밥 등 현지 특화 메뉴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K-치킨’을 비롯한 ‘K-푸드’의 맛과 문화를 전파하는 데에 주력하고 있다”며 “직영 매장인 만큼 더욱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중국 내 교촌치킨의 인지도와 선호도 향상에 앞장설 것”이라고 했다.

동원디어푸드 아르르, 이스타항공과 유기견 봉사

동원디어푸드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르르가 이스타항공과 함께 유기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원디어푸드, 이스타항공 임직원은 지난 24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유기견 쉼터 ‘코리안독스’를 방문해 유기견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은 유기견들의 위생적인 생활 환경을 위해 견사를 청소하고 시설을 보수했으며, 놀이를 통해 유기견과 교감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아르르가 마련한 담요, 배변패드, 영양식품 등 각종 펫 용품과 이스타항공 기내 담요 등을 기부했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유기견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고, 유기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이번 봉사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