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부모가 일하기 좋은기업’ 선정…JVM, 한국거래소 선정 ‘공시 우수법인’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웅제약, ‘부모가 일하기 좋은기업’ 선정…JVM, 한국거래소 선정 ‘공시 우수법인’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2.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국내 제약사 대웅제약이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대웅제약

대웅제약, '부모가 일하기 좋은기업' 선정

대웅제약은 GPTW(Great Place To Work)가 선정한 '2024 대한민국 부모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이하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은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 중 임직원 대상 설문을 통해 긍정 응답률이 60%가 넘는 기업에게만 후보 자격을 부여한다. 이어 설문에 참여한 임직원 중에서 '자녀를 둔 직원'의 응답을 따로 산출해 총점에서 80% 가중치를 적용, 부모가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한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지난해 육아휴직 후 복직한 부모 직원들의 비율이 96%에 달한다.
 
대웅제약은 회사의 첫 번째 핵심가치 ‘자율’을 위해 직원들이 일하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도록 '스마트워크'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본사를 포함해 공장, 연구소, 해외지사까지 모든 사무공간에서 직원 스스로 업무 목적과 상황에 따라 적절한 업무 공간을 선택하고 자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스마트오피스를 도입했으며, 어떠한 장소에서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사내 IT인프라 구축 및 결재프로세스도 간소화했다.

JVM, 한국거래소 선정 '공시 우수법인' 지정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JVM)'이 한국거래소 선정 2023년도 코스닥시장 공시 우수법인으로 지정됐다.

제이브이엠은 병원·약국 조제 자동화 분야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실공시 및 IR활동 등 선도적 공시 활동에 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제이브이엠은 2011년과 2017년에 이어 2023년도에도 '종합평가 우수법인'으로 선정되며, 코스닥시장의 경영투명성 제고 및 성실공시 풍토 조성에 적극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시상식은 지난 21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열렸으며, 제이브이엠 경영관리본부 박성진 이사가 상장과 상패 등을 수상했다. 공시 업무 담당자인 박진홍 프로는 공시 업무 유공자로 선정돼 별도 표창을 받았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상장법인의 공시 활성화 노력에 대해 장기성실공시, 실적예측공시, IR활동, 종합평가 등 4개 부문에서 우수 법인을 시상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공시 의무교육 이수 면제 등 우대 혜택을 받게 된다.

제이브이엠 관계자는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경영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등 공시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성실한 공시를 통해 많은 이해 관계자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