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뉴에라’ 팝업스토어 오픈…롯데,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으로 신입사원 선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면세점, ‘뉴에라’ 팝업스토어 오픈…롯데,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으로 신입사원 선발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3.0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1] 롯데免, ‘뉴에라’ 팝업스토어 단독 오픈하며 봄 맞이 행사 ‘HIT A HOME RUN’ 진행
롯데免 ‘뉴에라’ 팝업스토어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뉴에라’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면세점은 ‘뉴에라’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봄 시즌 맞이 프로모션 ‘히트 어 홈 런’(HIT A HOME RUN)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달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메이저리그(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2024’를 기념해 오픈한 뉴에라 팝업스토어는 오는 24일까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14층 스타라운지에서 열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MLB 선수들이 실제 착용하는 어센틱 모자를 포함해 티셔츠, 후드 등으로 구성된 서울시리즈 컬렉션을 판매한다. 

봄맞이 해외여행을 떠나는 내국인 고객들을 위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달 31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시내 전점에서 2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스크래치 쿠폰이 지급되며, 당첨자에게는 뉴에라 의류와 볼캡, LDF PAY, 마스크팩 등 다양한 경품이 주어진다.

롯데,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으로 신입사원 선발

롯데는 올해부터 그룹 신입사원 통합 채용 제도인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은 계열사별 채용 일정을 맞춰 3·6·9·12월에 신입사원 채용을 동시에 진행하는 제도다. 이달 5일 롯데케미칼, 롯데바이오로직스, 롯데호텔 등 10개 계열사가 롯데그룹 채용 통합페이지에서 모집을 시작한다.

롯데는 기존 수시 채용 제도의 단점을 보완한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을 통해 지원자들이 채용 시기를 예상하고 체계적으로 입사 준비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구직자들은 매년 3·6·9·12월에 롯데그룹 채용 통합페이지에 접속해 채용이 진행 중인 계열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분기별 모집 일정은 졸업예정자들의 학사 일정을 고려해 유연하게 조정할 예정이다. 또한, 회사 차원에서는 신입사원 채용을 예정된 일정에 진행함으로써 입문 프로그램과 멘토링 등 교육 제도들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롯데는 지난 2021년 공채 제도를 폐지하고 수시 채용을 첫 도입했다. 수시 채용은 필요한 시기에 업무에 적합한 인원을 선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구직자들로선 채용 사이트에 수시로 접속해 채용 공고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실제로 한 채용사이트에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86%가 ‘채용 공고가 예측 불가능하다’는 이유로 취업 준비가 불편하다고 답했으며, 88.1%가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이 도입된다면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 티몬·인터파크쇼핑과 ‘LG모니터 기획전’ 실시

위메프가 오는 10일까지 티몬, 인터파크쇼핑과 ‘티메파크 X LG모니터 연합기획전’을 열고, 30여 종의 인기 모니터를 할인 판매한다.

티메파크 X LG모니터 연합기획전은 위메프와 티몬, 인터파크커머스(이하 티메파크)가 가전·디지털 통합 조직의 역량을 더해 펼치는 단독 행사다. 플랫폼별 10종씩 총 30종의 인기 모니터를 선정해 최대 3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위메프는 최대 19% 장바구니 쿠폰에 기본 할인 쿠폰과 카드사 할인을 더해 최대 34% 할인을 제공한다. 티몬은 최대 20% 다운로드쿠폰과 함께 상품별 즉시할인, 최대 5% 카드사 중복쿠폰을 마련했다. 인터파크쇼핑에서도 최대 12%의 추가 할인 쿠폰과 12% 중복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볼이 빵빵한 친구들’ 상품 리뉴얼

아성다이소는 ‘볼이 빵빵한 친구들 시리즈’ 상품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는 캐릭터 리뉴얼과 함께 새로운 콘셉트의 상품이 준비됐다. 색감은 연한 파스텔톤으로, 윤곽 라인은 둥그스름하게 디자인됐다. 지난 가을 ‘베이커리 콘셉트’에 이어 이번에는 봄맞이 개화를 도와주는 ‘봄의 요정’과 신학기 학업을 돕는 ‘공부 요정’ 2가지 콘셉트로 기획됐다.

상품은 인형, 신학기용품, 나들이용품 등 30여 종이다. 인형 시리즈는 ‘열공 인형’, ‘날아라 요정인형’ 등이며, 신학기용품으로는 ‘스탠드형 노트’, ‘캐릭터 폴딩바스’, ‘투명 멀티 파우치’ 등이 판매된다. 이 밖에 ‘봄을 알리는 피규어 텀블러’와 ‘스탠딩 포크’, ‘스탠딩 스푼’ 등 나들이용품도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