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앰버서더로 김연경 재발탁…동아오츠카, ‘플라스틱 제로’ 선언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앰버서더로 김연경 재발탁…동아오츠카, ‘플라스틱 제로’ 선언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3.0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액티비아 브랜드 앰버서더 김연경 ⓒ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앰버서더로 김연경 재발탁

풀무원다논은 발효유 ‘액티비아’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배구선수 김연경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 다시 한번 발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재발탁 배경은 지난해 앰버서더 발탁으로 인한 효과다. 지난해 브랜드 앰버서더로 처음 발탁된 김연경 선수는 다양한 방송과 소셜 미디어(SNS) 콘텐츠를 통해 액티비아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특히 김연경 선수는 다재다능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액티비아와의 완벽한 호흡을 자랑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어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올해는 ‘일상 속 월드클래스’ 테마로 일상에서 액티비아를 즐기는 김연경 선수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품 패키지도 새롭게 선보인다. 액티비아 컵과 액티비아 병(8입), 액티비아 프로바이오틱 스무디 2종과 액티비아 UP! 3종 등 주요 제품에 유니폼을 입은 김연경 선수의 모습이 담겼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도 진행된다. 이달 18일부터 강남역, 광화문역, 여의도역 등 옥외광고로 김연경 선수 광고 캠페인의 노출을 극대화하고, 온라인에서는 바이럴을 마케팅을 펼친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액티비아 제품과 함께 일상 속 건강을 지키는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김연경 포토카드 등 굿즈를 증정한다. 

동아오츠카, 창립 45주년 맞아 ‘플라스틱 제로’ 선언

동아오츠카는 창립 45주년을 기념해 친환경 에너지 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오는 2030년까지 지속가능 페트 원료의 사용 비율을 50%, 2050년까지 100%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동아오츠카 생수 ‘마신다’는 무라벨 제품이 활발히 판매되고 있으며, ‘포카리스웨트’ 등도 무라벨 제품을 늘릴 예정이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는 “올해부터 에코-페트(eco-PET)의 도입과 제품의 경량화, 무라벨 제품 확대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노후 설비의 교체를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국순당 ‘백세주마을 파리점’ 오픈 10주년 맞아

국순당은 우리술 전문주점 ‘백세주마을 파리점’이 오픈 10주년을 맞이했다고 5일 밝혔다. 

백세주마을 파리점은 지난 2014년 3월에 우리나라 전통주 전문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유럽에 매장을 열었다. 프랑스 파리 13구와 5구 경계에 위치한 고블랑(Gobelins) 지구에 총 50여 석 규모로 오픈했으며, 10년이 지난 지금도 그 자리에서 운영하고 있다. 

백세주마을 파리점은 유럽에 우리 음식과 술이 알려지지 않은 시기에 문을 열었다. 한국의 전통주와 음식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문주점이란 콘셉트를 꾸준하게 유지하면서 매장을 10년 동안 유지해 왔다.

오픈 당시 한국의 맛을 그대로를 전달하기 위해 재료를 한국에서 공수하는 것은 물론, 메인 셰프는 한국의 백세주마을에서 8년간 경력을 쌓은 주방장을 파견해 직접 조리한 전통 한국 요리를 선보였다. 메인 셰프는 지금도 한국 백세주마을에서 파견한 전문가가 담당한다. 매장 인테리어도 한국에서 운영 중인 백세주마을 디자인을 기본으로, 최대한 한국식으로 꾸몄다.

롯데웰푸드, 제로 레몬민트·페퍼민트 2종 선봬

롯데웰푸드는 다가오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의 캔디류 신제품 2종 ‘제로 레몬민트 캔디’, ‘제로 페퍼민트 캔디’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제로 캔디 2종은 디저트를 선택할 때도 당류에 대한 부담이 낮은 제품을 선호하는 2030 세대의 니즈가 반영됐다. 특히 식사 후, 양치질 후, 취침 전에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자일리톨 캔디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점에 주목했다.

자일리톨은 흔히 자작나무에서 추출되는 천연 감미료로 설탕 없이도 은은한 단맛을 낸다. 제로 레몬민트 캔디는 자일리톨 함량 99%로, 레몬과 민트의 산뜻한 조화가 특징이다. 제로 페퍼민트 캔디는 자일리톨 98%를 함유해 입 안에 자연스러운 청량감과 과하지 않은 쿨링감을 선사한다. 틴 케이스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든 가지고 다니기 적합하며, 옆으로 밀어서 여는 슬라이드 개폐 방식이 적용됐다.

KT&G 상상마당, ‘서해수호의 날’ 호국영령 추모 전시회 개최

KT&G 상상마당이 ‘서해수호의 날’을 앞두고 헌신으로 자유를 지킨 용사들을 기리는 ‘바다의 노래’ 전시회를 오는 28일까지 ‘상상마당 대치갤러리’에서 개최한다.

바다의 노래는 회상과 그리움을 표현한 작품을 통해 서해수호 용사 55인을 추모하는 행사로, 바람과 달빛 등 바다를 주제로 한 김윤수 작가의 ‘표류’와 ‘파도’ 등 총 6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의 대표작인 표류는 캔버스에 아크릴로 채색한 작품으로, 경계가 없는 바다의 풍경을 통해 고요하고 몽환적인 이미지를 담고 있다. 또 다른 작품인 파도는 흩어지는 파도의 순간을 포착해 형상화한 작품으로, 잊히거나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회상을 표현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