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버 캠퍼스’ 2기 모집…엔씨소프트 리니지W, ‘어쌔신 크리드’와 IP 컬래버레이션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서버 캠퍼스’ 2기 모집…엔씨소프트 리니지W, ‘어쌔신 크리드’와 IP 컬래버레이션 [게임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3.0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7주간 온·오프라인서 현업 개발자 강의 및 1:1 멘토링 등 교육 예정
엔씨, 지속적인 글로벌 IP 컬래버레이션···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와 협업
넷마블, 견학 프로그램…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월 1회 자사 사옥서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컴투스 서버 캠퍼스 2기’ 모집 이미지 ⓒ사진제공=컴투스

“체계적인 전문 교육 과정”…컴투스, ‘서버 캠퍼스’ 2기 모집

컴투스는 게임업계의 서버 개발자 육성을 위한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서버 캠퍼스’ 2기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서버 캠퍼스’는 컴투스가 서버 개발자 양성을 위해 시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관련 지식과 함께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개발 기술을 알려주는 부트 캠프다.

지원자는 오는 21일 16시까지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필수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합격자는 오는 4월 8일부터 5월 23일까지 총 7주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게임 서버 관련 전문 교육 커리큘럼을 비롯해 △현업 개발자 강의 △1:1 멘토링 △직무 관련 포트폴리오 제작 등 다양한 방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모든 수료자에게 장학금 100만 원을 지급하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입사 지원 시 우선 채용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 ‘어쌔신 크리드’와 IP 컬래버레이션 진행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리니지W, ‘어쌔신 크리드’와 IP 컬래버레이션 진행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어쌔신 크리드’와 IP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는 유비소프트를 대표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로, 전 세계에서 2억 장의 판매량을 올린 글로벌 IP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니지W에 이벤트 던전 ‘금지된 첼로스의 저택’이 추가된다. 이용자는 오는 20일까지 매일 7분씩 던전을 이용할 수 있다. 던전에 입장하면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주인공인 ‘에지오 아디토레’ 스킨이 자동 적용된다. △모든 몬스터를 일격에 처치하는 ‘암살’ △성벽을 넘어 이동할 수 있는 ‘암살자의 기민함’ △독수리의 시야를 공유해 정찰하는 ‘독수리의 눈’ △적과 숨겨진 보상을 탐색하는 ‘이글 센스’ 등 던전 전용 스킬도 이용 가능하다.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문화재단,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은 ‘2024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게임 진로에 관심 있는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대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게임산업 현장 방문을 통해 게임직군에 대한 이해를 돕고 미래 설계에 밑바탕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9년째 진행되고 있다.

넷마블은 사내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게임업계 및 실무 관련 정보를 전달하고 보드게임 등으로 간접적인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연간 신청이 이틀 만에 마감되는 등 게임산업과 진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는 자체 개발한 경영 게임을 통해 게임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보다 높일 수 있는 기회를 확장할 예정인 만큼 지속적인 기대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