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예술지상 2024’ 작가에 박노완·박웅규·장파…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일본 진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종근당 예술지상 2024’ 작가에 박노완·박웅규·장파…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일본 진출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3.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이충관 한국메세나협회 사무처장, 장파 작가, 박웅규 작가, 박노완 작가, 김태영 종근당홀딩스 대표이사, 김노암 아트스페이스 휴 대표(왼쪽부터)가 '종근당 예술지상 2024 올해의 작가 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홀딩스

박노완·박웅규·장파, '종근당 예술지상 2024' 작가 선정

종근당홀딩스는 지난 12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박노완·박웅규·장파 3인에게 '종근당 예술지상 2024 올해의 작가 증서'를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종근당 예술지상은 미술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두 차례 비공개 심사를 통해 해당 3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심사 기준은 만 45세 이하의 신진 작가 중 회화 분야의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선발된 작가들은 자신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현대미술계에 새로운 담론과 방향성을 제시해왔다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최종 작가로 선발됐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1인당 연간 1000만 원의 창작금을 3년간 지원하며, 지원 마지막 해에는 기획전 개최 기회를 제공한다.

박노완 작가는 길을 걸으며 볼 수 있는 일상적인 장면을 남다른 시선으로 탐구해 유쾌하게 표현했다. 박웅규 작가는 부패하고 변질된 현실 사회의 부조리함을 자연의 생명을 통해 재해석하며 부정한 것을 그림으로 조형화하고 있다. 장파 작가는 강렬한 색채를 사용해 미술사를 페미니즘으로 재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박노완 작가는 "종근당 예술지상은 신진 작가들에게 있어 창작 활동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이 기회를 통해 작품활동에 더욱 전념해 한층 깊어진 작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종근당 예술지상은 성장 가능성을 지닌 신진 작가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창작 환경을 마련하자는 이장한 종근당 회장의 제안에 따라 마련됐다. 한국메세나협회, 대안공간 '아트스페이스 휴' 두 단체와 함께 '기업과 예술의 만남(Arts & Business)' 결연사업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39명의 작가를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日 시장 진출

대웅제약이 프리미엄 비타민으로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한다. 

대웅제약은 지난달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큐텐(Qoo10)'에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를 열어 출시 당일인 2월 16일에 큐텐 건기식 부문 1위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의 기획력과 연구개발센터의 신 제제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이다. 비타민 B군 8종 모두의 최적 섭취량과 흡수율까지 고려해 설계됐다. 간 피로를 개선해 활력의 근본 케어까지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일일섭취량 130mg까지 채운 것이 핵심이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라인업으로는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이 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이뮨플러스는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경천 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항산화 효과의 비타민C, 칼슘과 인 흡수를 돕는 비타민D를 포함하고 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 콜레다운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추출물(모나콜린K)'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 외에 비타민 C·D를 더한 제품이다.

일본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면역 강화 관련 수요가 증가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실제 일본 야노경제연구소는 일본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 성장해 지난해에만 약 8조 원(8995억 엔) 규모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다. 대웅제약은 일본 소비자들의 건강식품 구매 트렌드에 따라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일본 오프라인 채널도 진출할 예정으로, 이번 일본 론칭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 국가를 넓혀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