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시네빔 큐브’ 출시…삼성 사운드바, 10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달성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LG 시네빔 큐브’ 출시…삼성 사운드바, 10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달성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3.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시네빔, webOS 기반으로 OTT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무선 화면 공유 등 편의성도 뛰어나
삼성전자, 금액 기준 20.3%·수량 기준 18.8%로 10년 연속 1위 기록…사운드바 시장 공략 강화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LG 시네빔 큐브를 다양한 공간에서 즐기는 모습 ⓒ사진제공=LG전자

‘나만의 작은 프리미엄 시네마’…LG전자, ‘LG 시네빔 큐브(Qube)’ 출시

LG전자는 나만의 공간에서 자유롭게 즐기는 프리미엄 4K 프로젝터 ‘LG 시네빔 큐브(Qube)’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LG 시네빔 큐브는 한 손에 잡히는 초소형 사이즈다. 가정용 미니 각 티슈와 비슷한 크기(가로∙세로∙높이, 8cm∙13.5cm∙13.5cm)에 무게도 1.49kg에 불과하다.

LG전자는 고객이 새로운 장소로 이동해 콘텐츠를 시청할 때마다 매번 반듯한 화면으로 조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이 제품에는 자동 화면∙초점 맞춤 기능이 적용돼 전원만 켜면 선명하고 반듯한 직사각형 모양의 화면을 자동으로 만들어 준다.

특히 이 제품은 빛의 삼원색(Red, Green, Blue)을 구현하는 레이저를 활용한 ‘RGB 레이저 광원’을 탑재했다. 일반적인 램프 광원에 비해 더 정확한 색을 표현하고 밝은 환경에서도 보다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보여 준다.

삼성전자 모델이 사운드바 10년 연속 글로벌 시장 1위 달성을 기념하며, 2024년형 사운드바 'HW-Q990D'와 2024년형 Neo QLED 8K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사운드바, 10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 달성

삼성전자는 사운드바(Soundbar) 시장에서 10년 연속 글로벌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퓨처소스(FutureSourc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20.3%, 수량 기준 18.8%의 점유율을 기록해 2014년부터 이어온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해 출시한 최상위 'HW-Q990C'를 비롯한 다양한 사운드바 제품들이 △현장감 넘치는 음향 △삼성 TV와 연동되는 'Q심포니' 기능 △편리한 연결성을 앞세워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글로벌 테크 매체들의 호평도 잇달았다. 영국 IT 매체 T3는 최상위 제품인 HW-Q990C를 플래티넘 어워드와 함께 2023년 베스트 사운드바로 선정하면서 "사운드바들 중 최고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자랑하는 제품이다"라고 평했다.

영국의 IT 매체 테크레이더(Techradar)는 프리미엄 사운드바 'HW-Q800C'를 2023년 최고의 사운드바(Best Overall)로 선정했다.

삼성전자 측은 "올해에도 AI 기반 음향 기술 및 다양한 시나리오의 연결성이 강화된 신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