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 헥톤프로젝트, 복지용품 유통사 ‘조아’ 인수…휴온스메디텍, 약물전달장치 ‘켐포트시리즈’ 수입 허가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C 헥톤프로젝트, 복지용품 유통사 ‘조아’ 인수…휴온스메디텍, 약물전달장치 ‘켐포트시리즈’ 수입 허가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3.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헥톤프로젝트·조아 CI. ⓒGC녹십자홀딩스

GC 헥톤프로젝트, 복지용품 유통사 '조아' 인수

GC녹십자홀딩스는 병원급 전자의무기록(EMR) 설루션 관계사 헥톤프로젝트가 복지용품 대여·유통 기업인 '조아'를 100% 자회사로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조아는 휠체어, 보행기, 전동 침대, 욕창 예방 매트리스 등 주로 노령 환자를 위한 복지용품을 대여·유통하는 업체다.

조아 인수로 헥톤프로젝트는 복지용품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기존 복지용품 시장은 소매업체 중심이고 정보도 충분하지 않아 소비자가 구매에 대한 어려움을 느꼈다고 회사는 분석했다.

휴온스메디텍, 약물전달장치 '켐포트시리즈' 수입 허가

휴온스메디텍은 최근 이스라엘 의료기기 기업 '심플리바'로부터 폐쇄형약물전달장치(CSTD) '켐포트(Chemfort)' 시리즈 대한 수입 허가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항암제 조제 및 투약 과정에서 약물 노출 사고 방지가 가능한 약물전달장치다. 바이알 어댑터, 백 어댑터, 주사기 어댑터, 루어락 어댑터, IV 안전 수액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항암제를 주사기로 추출하거나 혼합해 환자에게 투여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 물질 유출을 차단한다.

휴온스메디텍은 이번 폐쇄형약물전달장치 출시를 통해 국내 항암제 조제, 항암 시장의 가장 시급한 해결 과제인 위험 약물 노출 차단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지오영, 삼바에피스와 '바이오시밀러' 유통 협업

지오영이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유통 사업을 시작한다.

지오영은 삼성바이오에피스와 바이오시밀러 제3자 물류 계약을 체결, 첫 출고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지오영은 삼성바이오에피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에톨로체(성분명 에타너셉트)', '레마로체(인플리시맙)', '아달로체(아달리무맙)' 3종의 바이오시밀러 유통업무 전부를 위탁받아 수행 중이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