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포노젠’ 췌장암 임상 2상 승인…일동제약 ‘아로나민’, 브랜드파워 11년 연속 1위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성제약, ‘포노젠’ 췌장암 임상 2상 승인…일동제약 ‘아로나민’, 브랜드파워 11년 연속 1위 [제약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3.2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동성제약은 자체 개발 광과민제 '포노젠'의 임상2상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동성제약

동성제약, '포노젠' 췌장암 임상 2상 승인

동성제약은 자체 개발 광과민제 '포노젠'의 임상2상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포노젠은 빛에 반응하는 광민감제 특성을 이용해 정상 세포에 영향을 주지 않고 암세포 사멸이 가능한 동성제약의 자체 개발 광과민제다.

이번 임상2상은 절제가 불가능한 국소 진행성 췌장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항암화학요법의 추가 치료로, 포노젠(DSP1944) 주사를 이용해 광역학 치료(PDT)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한다.

일동제약 '아로나민', 브랜드파워 11년 연속 1위

일동제약은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종합영양제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소비자 조사 및 평가를 거쳐 대한민국의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 소비자 1만 2500명을 대상으로 일대 일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의미하는 브랜드 인지도 면에서 △최초 인지 △비보조 인지 △보조 인지 등 세부 지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동아제약, 박카스D 박스 패키지 '종이 손잡이'로 변경

동아제약은 환경 보호를 위해 피로회복제 박카스D 20병들이 박스 패키지의 플라스틱 손잡이를 종이 손잡이로 변경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박카스D 패키지에는 폴리에틸렌(PE) 소재 플라스틱 손잡이가 사용됐다.

회사 측은 이번에 변경된 종이 손잡이에 대해 "외부 시험기관과 자체 분석을 통해 강도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유한양행, 혈당 유산균 광고모델에 배우 김남주

유한양행이 혈당 유산균 '당큐락'의 광고모델로 배우 김남주를 선정했다.

'당큐락'은 국내 최초·유일 혈당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플란타룸 HAC01 프로바이오틱스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장내 미생물 조절은 물론,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원활한 배변 활동과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유한양행은 최근 당뇨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혈당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사람이 늘어나는 만큼 배우 김남주와 함께 광고 캠페인을 전개, 당큐락의 효능 및 효과를 강조하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