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 ˝박근혜 대통령, 얼마나 기쁜 일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영삼 ˝박근혜 대통령, 얼마나 기쁜 일인가˝
  • 윤종희 기자
  • 승인 2013.01.2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의 자랑거리가 될 수 있도록 5년 동안 성원해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종희 기자)

김영삼(YS) 전 대통령이 박근혜 당선인에 대한 적극적 지지를 표명했다.

김영삼 전 대통령은 23일 오전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민주동지회(회장 김봉조) 신년회 인사말에서 "박근혜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돼서 세계 역사에 자랑스런 여성 대통령이 됐다"며 "얼마나 기쁜 일인가"하고 밝혔다.

건강한 모습의 김 전 대통령은 이어 "나는 이번 선거에서 정말 피를 말리는 것처럼 싸워왔다"며 "내가 200만표 차이로 김대중 전 대통령에게 이겼는데 이번에는 그토록 아슬아슬 할지 몰랐다"고 농담조로 말해 좌중의 웃음을 유발했다.

YS는 그러면서 "어쨌든 박근혜 후보가 당선됐다. 우리는 앞으로 5년 동안 박근혜 대통령이 더욱 세계의 자랑거리로, 훌륭한 대통령이 될 수 있도록 박수를 보내면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YS는 이와 함께 "애국심을 가집시다. 요즘 애국심이라는 말이 없어졌다. 애국심을 가집시다"라고도 당부했다.

▲ 김영삼 전 대통령은 23일 자신과 함께 민주화운동을 펼쳤던 동지들의 모임인 '민주동지회' 신년회에 참석, 박근혜 당선인이 성공한 대통령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시사오늘

앞서, 김봉조 회장은 민주동지회가 지난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기 직전 YS를 만난 얘기를 들려줬다.

"지난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가 5·16과 유신에 대해 반(反)헌법적이고 정치발전을 훼손했다고 인정하면서 피해자들에게도 사과했다. 박 후보가 이렇게 말한 다음날 YS를 찾아 '당신의 아픔이 많지만 지금 마땅한 다른 후보가 없으니 박 후보를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하겠다'고 말했다. YS는 '개인과 단체의 아픔이 있지만 나라를 위해서 희생하는 거야'라면서 흔쾌히 승락해줬다. 그런 결단을 해주신 YS에게 감사를 드린다."

김 회장은 이날 "동지들 가운데 뜻을 달리한 사람들도 있지만 우리의 오랜 우정으로 함께 하길 바란다"며 "지금 박근혜 특사로 중국에 가있는 김무성 동지도 나와 똑같은 뜻"이라고 전했다. 그는 "지난 대선에서 야당 후보가 당선되면 나라가 안정적으로 갈 수 없다고 우리 모두 초조하고 불안해 했다"고도 덧붙였다.

이 가운데, 이날 행사 참석자들 일각에서는 YS가 박근혜 당선인을 높이 추켜세운 것에 대해 '전직 대통령으로서 그렇게 말하는 게 자연스럽다. YS는 도와줄 때는 확실히 도와준다. 그러나, 박 당선인이 잘못된 행동을 할 때는 확실하게 비판할 것'이라는 얘기가 흘러나왔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YS계 인사들이 대거 집결, 빈 자리를 찾을 수 없을 정도였다. 하지만, 이번 대선에서 민주동지회의 지원을 받은 박근혜 당선인의 화환은 보이지 않아 궁금증을 일으켰다.

담당업무 : 大記者
좌우명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