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제’ 시행…SKT, ‘창사 40주년’ AI로 대한민국 산업 부흥 이끈다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제’ 시행…SKT, ‘창사 40주년’ AI로 대한민국 산업 부흥 이끈다 [IT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3.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2년 약정 대비 해지 위약금 절감 효과…고객 선택권 확대·편의 개선
유영상 SKT 대표 “도전과 성공의 DNA로 ‘글로벌 AI 컴퍼니’ 도약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KT 로고. ⓒ사진제공=KT

KT,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제’ 시행

KT는 오는 29일부터 고객 선택권 확대와 편의 증진을 위해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제’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앞으로 선택약정 고객은 1년 약정과 함께 추가 1년이 자동 갱신되는 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을 선택하면 25% 요금할인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2년 선택약정 대비 위약금은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예를 들어 2년 선택약정 고객이 13개월 후 해지하면 잔여 약정기간 11개월에 대한 위약금이 발생하지만,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은 1개월 치 위약금만 발생해 위약금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KT는 선택약정에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이 추가되면서 고객 선택권은 확대되고 기간 만료 시에도 자동으로 약정이 갱신돼 고객들이 25% 요금할인을 놓치는 경우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은 신규 개통·기기 변경·약정 만료 시에 예약할 수 있다. 기존에 선택약정을 선택한 고객과 단말지원금을 선택한 고객 모두 약정 만료 후 사용하던 단말기나 자급제 단말을 통해 사전예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약정 기간 중 기기 변경으로 다른 약정에 가입하거나 자동갱신 시점에 회선 정지·단말기 변경 등의 상태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사전예약은 취소될 수 있다.

김영걸 KT Customer사업본부장(상무)은 “고객 선택권과 편의 확대를 위해 이번 선택약정 1년+추가 1년 사전예약제를 준비했다“며 “고객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KT 창사 40주년 엠블럼과 캐치프레이즈
SKT 창사 40주년 엠블럼과 캐치프레이즈. ⓒ사진제공=SKT

창사 40주년 SKT, AI로 대한민국 산업 부흥 이끈다.

SKT는 창사 40주년을 기념하는 캐치프레이즈 'AI로 대한민국을 새롭게 하는 힘, SK텔레콤'과 엠블럼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캐치프레이즈와 엠블럼은 40년 성과와 유산을 바탕으로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해 대한민국 AI 역량을 끌어올리고자 하는 SKT의 의지와 비전을 담았다.

최근 SKT는 ‘글로벌 AI 컴퍼니’를 향해 새로운 도약에 나서고 있다. SKT는 자사의 AI 기술을 고도화하고 AI 서비스를 만들어 고객과의 관계를 밀접하게 하는 ‘자강’과 AI 얼라이언스 중심의 ‘협력’을 추진하는 AI 피라미드 전략을 통해 산업과 생활 전 영역의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새로운 40년의 원년이 될 올해 SKT는 글로벌 통신사 AI 연합인 GTAA(Global Telco AI Alliance)를 통해 AI 피라미드 전략을 글로벌로 확장할 예정이다.

SKT는 앤트로픽∙오픈AI 등과 협업 중인 텔코LLM을 중심으로 AI 추진 엔진을 확보하고, 유무선 네트워크를 AI 유무선 인프라로 진화시켜 글로벌 시장에서 AI 솔루션을 확산시켜 갈 계획이다. 또 기존 사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해 글로벌 무대에서 산업 전반의 AIX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글로벌 텔코 고객들이 사용하는 AI 서비스를 만들어 AI 시대 주도권을 확보해 나간다는 목표다.

유영상 SKT 사장은 “SKT가 이뤄온 40년의 성과는 도전적인 상황을 극복하고 성공의 역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SKT만의 DNA가 있어 가능했다”며 “이러한 도전과 성공의 DNA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해 AI로 대한민국 산업을 이끌 또 한번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 것”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