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경영전략회의 개최 “고객 이익 최우선”…한국게임과학고, 기능경기대회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전북은행, 경영전략회의 개최 “고객 이익 최우선”…한국게임과학고, 기능경기대회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전북오늘]
  • 강수연 기자
  • 승인 2024.04.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은행, 강점은 강화·약점은 극복…영업 전략 공유해
한국게임과학고, 4차 산업혁명에 맞춰 교육과정 운영
제94회 춘향제서 ‘춘향 동행 페스타’ 함께 진행할 것
전주국제영화제, 오는 17일부터 개·폐막식 예매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20240411_전북은행_2024년_2분기_경영전략회의_개최
전북은행, 2024년 2분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사진제공=전북은행

전북은행, 경영전략회의 개최 "고객 이익을 최우선으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정읍시에 위치한 JB금융그룹 아우름 캠퍼스에서 2분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9일 열린 회의에는 백종일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영업점장·본부 부서장 등이 참석했으며 1분기 경영·영업성과 및 2분기 경영전략 방향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어려운 시장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전북은행만의 강점은 강화하고 약점은 극복할 수 있는 영업 전략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백종일 전북은행장은 “위기 속에서도 변화에 대한 열망과 도전정신을 가지고 고객 중심의 따뜻한 금융을 통해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강한 은행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국게임과학고, 전북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서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사진제공=한국게임고등학교

한국게임과학고, 전북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서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2024년 전북특별자치도 기능경기대회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한 기능경기대회는 분야별 숙련 기술의 향상과 우수 기능인 발굴 육성 그리고 기능인 우대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5일간 게임개발을 비롯한 34개 직종 분야에서 252명의 선수들이 참여했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전북특별자치도 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게임개발 △그래픽디자인 △정보기술 직종에 참가, 금3·은3·동3·장려3의 수상과 함께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기관 표창을 받았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는 특허청 교육지원 대상 학교로 전국 단위 모집 컴퓨터게임 개발과 소셜미디어개발과를 중심으로 e스포츠 선수 육성과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게임콘텐츠 제작 △1인 미디어 방송 △로봇 △인공지능 △드론 △사물인터넷 등 산업사회에 필요한 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 0411 관광과-제94회 춘향제 대한민국 동행축제와 함께한다
제94회 춘향제 대한민국 동행축제와 함께한다. ⓒ사진제공=남원시청

제94회 춘향제, 대한민국 동행 축제와 함께 진행

춘향제전위원회는 춘향제 기간 남원지역의 상가에서 특산물과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춘향 동행 페스타’를 대한민국 동행 축제와 함께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제94회 남원춘향제는 가장 오래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오는 5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남원시 광한루원 일원에서 ‘춘향, COLOR愛 반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동행 축제와의 협력을 통해 춘향제 동안 지역 상인들과 축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이번 춘향제 기간 음식점과 사진관 등 페스타 할인매장에 참여한 가게들의 할인행사가 준비돼 있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동행 축제와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제전위에 따르면, 페스타 할인매장에서 10만 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하면 춘향제 기간 구매 고객들의 소원 메시지가 적힌 소원등 매달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제전위 관계자는 “남원시 소상공인과 함께 제94회 남원춘향제 동안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부담은 줄이고 즐거움은 높이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포스터 이미지. ⓒ사진제공=전주국제영화제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 티켓 예매 일정 공개

전주국제영화제가 오는 5월 1일 개막을 앞두고 개·폐막식을 포함한 전체 예매 일정을 공개했다.

12일 전주국제영화제에 따르면 개·폐막식 예매는 오는 17일 오후 2시에 오픈되고, 일반 예매는 오는 19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한다. 예매는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개·폐막식을 포함한 모든 상영작 예매가 가능하지만, 상영작 1편당 1인 최대 2매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모바일) 예매로 판매할 예정이며, 온라인(모바일) 예매로 매진되지 않은 판매분에 한해서는 영화제 기간 중 현장 매표소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장애인 및 휠체어 관객의 경우 오는 17일까지 별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는 방식으로 사전 예매를 진행한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전주 시민들의 영화제 접근성을 높이고자 전주 시민을 대상으로 한 사전 매표소를 운영한다. 올해 사전 매표소 운영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1일까지로, 전주영화제작소 4층 휴게실에 마련된다. 사전 예매가 가능한 대상은 전주 시민이나 전주에 주소지를 둔 학교 혹은 직장의 재학생과 직장인이다.

또한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는 전주 시민을 대상으로 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전주 시민 대상 사전 매표소 이용 가능 대상자는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상영하는 일반 상영작 및 폐막식 입장권 예매 시 50%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한편 제25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5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개최된다.

담당업무 : IT, 통신, 전기전자 와 항공,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Hakuna matat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