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만에 복귀한 우리銀 위비프렌즈…‘위비프렌즈 적금’도 돌아온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6년만에 복귀한 우리銀 위비프렌즈…‘위비프렌즈 적금’도 돌아온다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04.1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위비프렌즈 활용 금융상품 출시 논의
우리금융그룹, 위비프렌즈와 사회공헌활동 연계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POP 아이돌 컨셉으로 화려하게 복귀하는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 ⓒ우리은행
K-POP 아이돌 컨셉으로 화려하게 복귀한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 ⓒ우리은행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였던 위비프렌즈가 6년만에 다시 돌아온 가운데 관련 금융상품 재출시 논의도 함께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우리금융 차원에서 위비프렌즈가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면서 우리은행 뿐만 아니라 우리카드 등 주요계열사 금융상품에도 다양한 형태로 접목될 것으로 기대된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1월말 리뉴얼 프로젝트를 통해 K-POP(케이팝) 아이돌 컨셉으로 위비프렌즈 복귀를 화려하게 알리며 공격적인 홍보에 들어갔다. 대표적으로 위비프렌즈 복귀 기념 경품 이벤트, 무료 이모티콘 나눔 이벤트, 본점 내 위비프렌즈존 설치 등이 있다. 여기에 더해 위비프렌즈 굿즈 제작 및 배부 등 현재로선 주로 캐릭터 상품에 집중하는 모습이지만 향후 금융상품 출시는 사실상 확정된 상황이라는 게 금융권 시각이다.

금융권 캐릭터 상품을 가장 잘 알릴 수 있는 방법이 금융상품 출시이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금융권에서는 우리은행 역시 관련 상품을 조만간 내놓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예적금 상품이 우선 순위로 거론된다. 실제로 앞서 2015년 은행권 최초로 위비 캐릭터를 선보였던 우리은행은 당시 ‘위비 꿀 적금’을 출시한 바 있다.

실제로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와 연계한 금융상품 출시를 준비중이다.

우리은행이 준비중인 상품은 적금으로, 적금 가입 후 납입조건 충족시 위비 굿즈(키링, 인형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 나올 적금상품명은 ‘위비프렌즈 적금’이다. 앞서 우리은행이 2017년 중·고등학생의 미래 학자금 마련을 위해 내놓은 저축 상품인 ‘위비프렌즈 적금’과 상품명이 동일하다. 다만 두 상품의 실제 상세 혜택이나 주요 타켓층은 다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별개로 우리금융과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를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해 적극적으로 활용중이다.

우리금융은 최근 진행된 걷기 캠페인 행사명을 위비프렌즈의 꿀벌을 활용해 ‘온(溫)-워킹, 티꿀모아 기부!’라고 정했으며, 창립 23주년 기념식 비용을 절감한 대신 보육원 아이들에게 돌잔치를 열어주는 ‘위비랑 돌잔치’ 사업을 새로 시작하기도 했다.

한편 우리카드의 경우 지난달말 ‘위비 할인’ 카드를 리뉴얼한 ‘카드의정석 위비할인+’를 출시했다. 다만 엄밀히 말해 이번 리뉴얼은 위비프렌즈 리턴 프로젝트 일환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해당 상품은 2018년 신규발급 중단된 카드를 BC제휴가 아닌 독자라인으로 리뉴얼한 것으로 신규발급이 불가능하고 기존 위비할인 고객만 재발급을 통해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