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진보당 ˝박 대통령, 진주의료원 사태 직접 나서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통합진보당 ˝박 대통령, 진주의료원 사태 직접 나서라˝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4.17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의료원은 홍준표 지사의 개인 사유물이 아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진주의료원 폐업이 초읽기에 들어간 상황 속에서 통합진보당 의원들이 사태해결을 위해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나설 것을 주문했다. 통합진보당 오병윤 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6명은 16일 기자회견을 통해 “진주의료원 사태 해결을 위한 통합진보당 국회의원 기자회견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진주의료원 폐업이 초읽기에 들어갔다”며 “이제 이틀 후면 103년의 역사를 뒤로한 채 진주를 비롯한 서부경남지역의 소외받고 가난한 서민들의 공공병원인 진주의료원의 운명이 결정된다”고 밝혔다.

통합진보당은 “진주의료원이 폐업 된다면 민간의료기관이 득세하는 한국의 의료체계상 가뜩이나 취약한 공공의료는 붕괴될 것이고 지방의료원은 도미노처럼 폐업될 것이다”면서 “홍준표 도지사가 말하는 ‘강성노조에 의한 경영적자’는 폐업정당화를 위한 독단적 논리에 기초한 기만적인 술책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국민들은 잘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틀밖에 남지 않은 진주의료원 폐업을 막기 위해서는 대통령과 정부여당이 나서야 한다”며, “대통령이 말하는 진주의료원 폐업의 ‘정확한 사실’과 ‘국민들의 판단’은 이미 충분히 확인됐고, 의사와 한의사, 약사 등 보건의료 직능 및 제 시민사회단체는 물론 경남도민의 3분의 2, 전 국민의 70%가 반대하는 등 연령과 지역, 보수와 진보를 망라하여 진주의료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고 전했다.

통합진보당은 홍준표 지사가 속한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공세를 가했다. 통진당은 “더욱더 실망스러운 것은 집권여당인 새누리 당의 태도”라며,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12일 새누리 당을 포함한 여야만장일치로 진주의료원 정상화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했지만 바로 그날 오후 경남도의회 새누리당 도의원들은 폭력적인 방법으로 진주의료원 폐업조례를 날치기로 처리했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홍준표 지사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통진당은 “진주의료원은 홍준표 도지사 개인의 사유물이 아니라며, 103년의 진주의료원 역사를 당선된 지 2달 만에 무너뜨리고 자신의 정치적 야욕을 실현하려는 그 어떠한 시도도 용납되어서는 안 된다”고 맹비난했다.

이와 함께 박근혜 대통령에게 사태해결에 직접 나설 것을 촉구했다.

통합진보당 국회의원들은 “대통령은 직접 나서서 진주의료원 정상화를 이끌어 내어 공공병원확충과 지방의료원 활성화라는 대통령선거 공약을 실천하는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 주어야 한다”며 “보건복지부 장관은 홍준표 도지사를 만나 대통령의 의지를 전달하고 불응할 경우 업무개시명령을 내려 폐업으로 갈수 있는 길을 원천 차단하는데 앞장서야 하고, 국회결의안에서 요구한 대로 하루빨리 진주의료원을 비롯한 지방의료원 발전을 위한 중장기적 비전과 계획을 제시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