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재계의 투자 침체 운운, 대국민 협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당 ˝재계의 투자 침체 운운, 대국민 협박˝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4.2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과 경제5단체의 짬짜미, 경제민주화 후퇴 우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민주당은 “최근 경제5단체가 새누리당에 경제민주화 관련 입법 저지 로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허영일 민주당 부대변인은 29일 논평을 통해 “경제5단체가 새누리당에 대해 경제민주화 관련 입법 저지 로비를 공공연히 벌이는 것은 시대적 요청인 경제민주화를 좌초시키려는 불순한 의도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경거망동하지 말고 자제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허영일 부대변인은 “경제민주화는 박근혜 대통령의 대표 공약으로 여당과 야당이 합의하여 조속히 처리하기로 합의한 공통공약의 핵심이기도 하다”며, “그런데 합의문에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경제민주화를 후퇴시키기 위한 경제5단체와 새누리당의 짬짜미가 진행되고 있는 것은 대선공약 위반으로 국민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규탄했다.

먼저 새누리당에 포문을 열었다. 허 부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의 경제민주화 공약을 입법화할 일차적 책임이 있는 새누리당이 경제5단체의 입법 저지 로비에 휘둘려서는 안 된다”며, “경제민주화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노사 간, 서울과 지방 등이 모두 조화롭게 상생발전하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재계가 투자 침체 운운 하는 것은 ‘상투적인 대국민 협박’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허 부대변인은 “재계가 ‘기업 옥죄기’라고 엄살을 떠는 것도 과도한 반응”이라며, “대기업들이 그동안의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반성을 하지 않으면서 ‘투자 침체’와 ‘일자리 축소’ 운운하는 것은 사실과 다른 상투적인 대국민 협박”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재계가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은 안중에도 없고, 자신들의 이익추구에만 몰두해서는 안 된다”며, “재계는 경제민주화 입법 저지 로비를 할 시간에 자신들의 사회적 책임이 무엇인가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