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사 내 성폭행 사건…박남수 교장 사의 표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육사 내 성폭행 사건…박남수 교장 사의 표명
  • 방글 기자
  • 승인 2013.05.31 13: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 박남수 육군사관학교장이 육사생도 간 성폭행 사건에 대해 책임을 지고 사의할 의사를 표명했다.ⓒ뉴시스

지난 22일 육군사관학교 내에서 발생한 교내 성폭행 사건에 대해 박남수(58) 육군사관학교 교장이 책임을 지고 전역할 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30일 육군 관계자는 “박 교장이 이번 육사 성관련 법규 위반 사건에 대해 책임을 지고, 육군 본부에 전역의사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육사 교장이 임기 1년을 채우지 못하고 전역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있는 일이다.

박 교장의 전역 수리 여부는 제 12차 아시아 안보회의에 참가하기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한 김관진 국방장관이 내달 1일 귀국하면 결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육사에서는 '생도의 날' 축제 기간 중 남자 상급생도가 술에 취한 여자 하급생도를 성폭행하는 사건이 있었다. 당시 사건은 육사 내 생활관에서 발생해 큰 충격을 가져왔지만 육사는 언론에 보도될 때까지 숨겨 은폐, 축소 하려했다는 의혹까지 받았다.

이후 논란이 거세지자, 육군은 보도자료를 내고 "육사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관생도들에 대한 인성 교육 및 관련 규정 교육을 강화하고, 관련 제도를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육군은 박남수 교장의 사의 표명과 별도로 다음주께 이번 사건의 경위와 관련자 문책 범위 및 수위, 대책 등을 발표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그네 2013-06-02 00:02:49
한청년의 무분별한 욕정이 많은 사람들을 분노하게 하고 아프게한다.
그는 응당 죄를 받아 마땅하지만 그때문에 벌을 받아야하는 사람들은 어떠한가? 또 그가족들은? 그리고 이 기사가 확대 될수록 더 갈갈이 찢어지는 여인이있다는 것을 왜 사람들은 모를까? 아마도 학교장은 더이상 정치권이나 메스컴에 확대되는것을 막기위해 스스로 옷을벗을 각오를 했는지도 모른다. 정죄하기에만 바쁜사람들...이사회가 무섭다..

바다 2013-06-01 13:27:32
저기요? 어차피 육사교장 보직은 대부분 말년자리인데(물론 어쩌다 참모총장 다는 사람도 있지만...) 2년 먼저 나간다고 아쉬운게 없을텐데, 생색은!!!
생도대장하고 교수부장님들은 도데체 뭐하는 넘들임까? 특히 생도대장 차기 총장을 노린다는 분이 훈육하는 꼬라지 좀 봐봐!
알랑가 몰라? 생도들 외박가서 고시텔 빌려서 사복갈아입고 활보하면서 지들기리 은밀하게 즐기고 복귀하는 사실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