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전두환 상대로 제2의 광주청문회 개최하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정희 “전두환 상대로 제2의 광주청문회 개최하자”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6.10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 정치권, 5공 군부독재 인사들의 영향력 하에서 침묵의 카르텔 형성”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가 10일 6·10 민주항쟁 26주년을 맞이해 "수천억원대의 추징금을 미납한 전두환 전 대통령을 상대로 제2의 광주청문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정희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동작구 대방동 당사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오늘은 6.10민주항쟁 26주년이 되는 날입니다만, 6월 항쟁으로 극복되었다고 여겼던 군사독재의 문제를 거론하지 않을 수 없어 매우 안타깝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전두환씨는 지난 97년 반란수괴, 내란수괴, 내란목적살인 등으로 무기징역과 추징금 2205억원을 선고받았다”며 “그로부터 16년 동안, 전두환씨는 호화생활을 누리면서도 법망을 유유히 피해 1672억원의 추징금을 내지 않고 버텨왔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는 “많은 국민들이 답답해 한다. 전 재산 29만원으로 호화생활은 어떻게 가능한지, 국회가 국민들 앞에 전두환씨를 세워놓고 직접 추궁해야 한다. 전두환 청문회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대표는 "가족 명의로 어떻게 돈을 은닉한 것인지, 아들의 페이퍼컴퍼니는 왜 만든 것인지, 헌정질서파괴범죄자가 경호와 예우를 누리는 근거는 무엇인지 따져 물어야 한다. 제2의 광주청문회를 열어 이 모든 것을 밝혀내야 할 때이다“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현 집권세력에게도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이 대표는 "지난 시기 전씨 추징금 징수에 제대로 된 성과가 없었던 것은 정부와 정치권이 5공 군부독재 인사들의 영향력 하에서 침묵의 카르텔을 형성하고 있었기 때문"이라며 "추징금 관련 법 개정 논의가 수면으로 떠오르자 새누리당 일각에서 위헌 주장을 제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새누리당이 추징 시효 만료를 막기 위한 국회의 대책마련에 나서지 않고 야당의 노력에 시비를 거는 이유는 무엇이냐”며 “전두환씨가 박정희 전 대통령 군사독재의 계승자이며 새누리당의 뿌리가 전두환의 민정당이라서 그런 것이 아니라면, 위헌 논란을 즉시 중지하고 우선 추징 시효 연장부터 해놓아야 한다"고 새누리당의 태도변화를 촉구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