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국정원 사건, 정부 차원의 사과 필요해”
스크롤 이동 상태바
노회찬 “국정원 사건, 정부 차원의 사과 필요해”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6.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개입은 묵고할 수 없는 헌정질서 문란행위”
▲ 진보정의당 노회찬 공동대표(우) ⓒ뉴시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대선 개입사건에 대해 연일 야권의 공세가 거세지고 있다. 어제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이 이번 사건에 관련됐다고 주장한데 이어 진보정의당 노회찬 공동대표도 정부의 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진보정의당 노회찬 공동대표는 17일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과 관련 “정부 차원의 사과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노회찬 공동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에서 “정부를 대표하는 사람이 국민에 대해서 국정원의 이와 같은 불법행위에 대해서 정중히 사과하고 어떻게 재발을 막을 것인지에 대한 대책까지 책임 있게 내놓아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노 공동대표는 “사건의 진실은 법정에서 가려지겠지만 현재까지 경찰과 검찰의 수사과정에서 확인된 내용만 보더라도 그냥 재판부의 판결만 기다리고 있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며 “지금까지 확인된 내용만 보더라도 국정원이라는 대단히 중요한 국가공안수사기관이 가장 큰 선거인 대통령 선거에서 특정한 후보의 당선을 위해서 불법적으로 개입한 것은 묵과할 수 없는 헌정질서 문란행위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 공동대표는 “국회에서 지금 국정조사를 추진하고 있지만, 그와 별개로 정부 차원의 성의 있는 사과와 대책 발표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