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정의당, 4대강 관련 국정조사 요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진보정의당, 4대강 관련 국정조사 요구
  • 윤명철 기자
  • 승인 2013.06.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강 적자 해소위한 물값 인상... 참으로 뻔뻔한 새누리당 정부”

 

▲ 4대강 관련 국정조사를 요구한 진보정의당 김제남 의원 ⓒ뉴시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명철 기자)

진보정의당이 20일 4대강 적자 해소를 위한 물값 인상 논란에 대해 “4대강 적자 메우려 물값 인상?, ‘MB에 구상권 청구하라’는 국민반발 주지하라“고 강력 경고했다.

진보정의당 김제남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이 ‘4대강 사업으로 인한 수자원공사의 적자를 해소하기 위해 물값 인상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멀쩡한 강바닥을 파헤치느라 어마어마한 국민의 혈세를 낭비한 것도 모자라, 이제는 그 피해를 막고자 또 다시 국민의 주머니를 털겠다는 것”이라며 “그동안 4대강 사업으로 인한 수도요금 인상을 우려하는 국민들에 대해 ‘음모론’이라며 비난하더니, 참으로 뻔뻔한 새누리당 정부가 아닐 수 없다”고 혹평했다.

진보자유당의 거센 공세는 박 대통령을 겨냥했다.

김 대변인은 “21세기 최대 대국민 사기극 4대강 사업의 가장 큰 책임은 물론 이명박 전 정부에 있지만, 박근혜 대통령 역시 그 책임으로부터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이명박 정부 시절 ‘여당 내 야당’이라는 평가를 받았으나 유독 4대강 사업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방조했고, 소극적으로나마 동조했다고 보는 편이 옳을 것이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근혜 정부는 많은 국민과 네티즌들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4대강 피해 구상권을 청구하라’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음을 깊이 주지하기 바란다”며 “온갖 비리와 부정으로 점철된 4대강 사업의 진상과 책임을 규명하고 책임자를 처벌하기 위한 국정조사를 실시할 것”을  강력 촉구했다.


 

담당업무 : 산업1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人百己千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