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사건 진상규명´ 청계광장 촛불집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정원사건 진상규명´ 청계광장 촛불집회
  • 김병묵 인턴기자
  • 승인 2013.06.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보수단체와 마찰 빚기도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인턴기자)

▲ 22일 오후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보와 보수 진영이 각각 집회를 연 모습 ⓒ뉴시스

21세기 한국 대학생 연합(이하 한대련) 등 몇몇 시민단체 들이 22일 오후 서울 파이낸스 빌딩 앞에서 촛불집회를 열었다.

앞서 전날인 21일 저녁에도 광화문 앞에서 국정원 등을 규탄하는 촛불집회가 열린 데 이어 연이틀 이어진 대규모 시위다.

한대련 등은 집회에서“국정원 선거개입의 가장 큰 수혜자는 박 대통령”이라며 국정원 선거개입에 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을 요구했다.

이날 집회에는 시민단체 뿐 아니라 야권 의원들도 참석했다. 민주당 최만희 의원은 “국정원 사건은 극우 보수 세력의 장기집권을 위한 포석”이라고 주장했고 진보정의당 박원석 의원도 “국회의석만을 지키면서 민주주의를 지킬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집회는 오후 9시경까지 이어지다 경찰이 3차 해산명령을 내린 이후에야 자진해산으로 일단락됐다.

한편 같은 날 집회 현장 맞은편 동아일보 사옥 앞에서 보수단체인 어버이연합이 집회를 열어 경찰을 사이에 두고 촛불집회 참가자들에게 욕설을 하는 등 마찰을 빚었으나 물리적 충돌은 일어나지 않았다.

오늘(23일)에도 광화문 KT사옥 앞에서 집회가 예정된 것으로 알려져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