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마지막 국조 특위 청문회에서 허공에 외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민주당, 마지막 국조 특위 청문회에서 허공에 외치다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3.08.21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위가 21일 3차 청문회를 열었지만 민주당만 열을 올리고는 성과없이 끝날 듯 하다.

민주당 의원들은 대화록 사전 입수 의혹의 중심에 있는 김무성 새누리당 의원과 권영세 주중대사의 증인 채택을 국조 특위 내내 요청했다.

▲ 21일 국정원 대슬사건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의 3차 청문회가 열렸지만 여당의원들은 불참하고 야당의원들은 피켓을 들고 증인 채택을 촉구했다. ⓒ뉴시스

하지만 채택이 불발되자 증인 채택을 촉구하는 내용의 팻말을 들고 3차 청문회에 참석했다.

이들은 증인 선서를 거부한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국정원 여직원 김모씨 등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반면 새누리당측은 이미 모든 증인이 참석한 만큼 더이상 청문회를 여는 것은 정치 공세로 변질될 뿐이라며 전날 불참을 선언했다.

박영선 민주당 의원은 "박근혜 정부가 대선 개입 사언에 있어 미련한 대처를 하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하루라도 빨리 자신의 입장을 밝히소 국정원 개혁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내놓아야 한다"고 말했다.

국정조사 활동을 정리한 보고서도 현재로서는 여야 간 의견 차이가 심해 채택되기는 어려워 보인다.

민주당은 보고서 합의 채택이 불발되면 독자적으로 대국민 보고서 발간을 추진하기로 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