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자 부담 쏙 뺀 블루칩 아파트, 퇴계원 힐스테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계약자 부담 쏙 뺀 블루칩 아파트, 퇴계원 힐스테이트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3.08.2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 부동산 대책 수혜까지…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일부세대 발코니확장 무상 지원 등 특별조건 분양 中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권지예 기자)

'4.1부동산종합대책' 시행으로 이번 기회에 내 집 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과 양도차익을 노리는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지면서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띄기 시작했다. 이번 대책으로 수백에서 수천만원의 세금을 아낄 수 있는데다가 부동산 경기가 저점을 찍어 하반기 상승세로 돌아설 것라는 전망이 우세해 지금이 주택마련의 최고 적기로 꼽히기 때문이다.

특히, 양도세 감면 혜택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수도권 알짜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4.1부동산대책으로 올 연말(12월 31일)까지 한시적으로 6억 이하이거나 전용 85㎡ 이하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취득 후 5년간 양도소득세액을 전액 감면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미분양 해소를 위해 건설사들이 다양한 특별분양 혜택까지 받으면 더욱 더 부담없는 가격으로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다. 건설업계 최고 신용등급과 시공능력평가 5년 연속 1위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남양주시의 퇴계원 힐스테이트가 대표적이다.

입주가 반년 가량 남은(2014년 4월 예정) 이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부담을 뺀 특별 계약조건으로 전세 세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계약금 정액제 실시, 중도금 무이자 제공, 일부세대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등 특별분양조건을 적용하여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계약금은 전용 84㎡는 2,000만원, 전용 99㎡는 2,500만원이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로 제공하며, 계약 후 전매도 가능하다.

퇴계원 힐스테이트는 지하 2층~지상 12~22층, 21개동, 총 1,076가구 규모이며, 전용 84㎡ 756세대, 전용 99㎡ 320세대를 분양 중이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99㎡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세대가 이번 4.1부동산 종합대책 수혜단지로 수요자들의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일대에서 규모와 브랜드에서 첫 손에 꼽을 수 있는 단지로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 퇴계원 힐스테이트 ⓒ현대건설

규모와 브랜드 뿐 아니라 교통과 입지환경도 좋다.

퇴계원 힐스테이트는 경춘선 퇴계원역이 걸어서 3분대 거리인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전철을 이용하여 3개 정거장이면 서울로 진입이 가능하고, 특히 작년 개통된 경춘선 급행열차를 이용하면 용산까지 30분대에 닿을 수 있다. 단지에서 서울외곽순환도로, 43번, 47번 국도 이용이 쉬워 서울 강남권까지 30분 이내에 닿을 수 있으며 사실상 서울 생활권에 속한다. 

쾌적한 생활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내 21,179㎡, 단지 앞 용암천변에 12,622㎡의 수변공원(단지 외 공원) 등 총 33,000㎡의 대규모 녹지공간이 조성되며, 왕숙천도 가까워 쾌적하고 탁월한 주거환경을 실현시켰다.

또한 단지 내에는 도제원 초등학교가 들어서 있어 초등학교 자녀들이 차도를 통과할 필요 없이 안전하게 통학을 할 수 있으므로 아이를 둔 학군 수요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북카페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도 제공된다.

또한, 인근에 별내신도시의 중심상업시설이 있어 신도시의 잘 조성된 생활편의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다. 

각 세대는 가족수와 자녀연령대에 맞춰 주택형을 세분화하고 내부 구조 및 마감을 차별화하였으며,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며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또한, 첨단 유비쿼터스 기술이 적용된 '매직트렌스폼' 거울도 제공되며, 주차구역을 세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첨단주차정보시스템(UPIS)과 공동현관에는 입주자를 자동 인식하여 여닫는 세대현관 자동출입 관리시스템(UKS) 등도 적용된다.

특히 99㎡B,C 타입에는 계약자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집을 꾸밀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되며, 이를 여가생활 공간이나 자녀들의 공부방, 서재 등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견본주택 내 99㎡B 유니트를 신설하여 알파룸을 자녀들의 공부방과 주부들의 주방공간 확대로 활용하는 예시를 보여줌으로써 다양한 공간활용을 원하는 수요자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풍부한 녹지 공간과 서울 등 수도권에 손쉽게 진입할 수 있는 교통 여건, 최첨단 정보기술을 활용한 주차 시스템, 알파룸 제공 등으로 수요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라고 전했다.

현재 계약고객에게는 고급 자전거를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 및 내방고객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

입주는 2014년 4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경기 구리시 교문사거리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