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대선개입´ 입 연 朴 대통령에, 野 ˝사과가 먼저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국정원 대선개입´ 입 연 朴 대통령에, 野 ˝사과가 먼저다˝
  • 권지예 기자
  • 승인 2013.10.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권지예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원 대선개입 논란에 입을 열었다. ⓒ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이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논란에 '책임을 묻겠다'고 발언한 것에, 야당은 '국민에게 사과가 우선'이라며 박 대통령 비판에 나섰다.

31일 민주당 배재정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을 통해 국정원의 불법 대선 개입과 군 사이버사령부, 국가보훈처, 고용노동부의 선거개입이 모두 과거 일인가"라고 반문하며 "법과 원칙을 이야기하며 검찰총장, 수사팀장 찍어내며 수사 방해한 것은 누구인가"라고 박 대통령을 추궁했다.

그러면서 "(박 대통령은) 정치를 시작한 이후 민주주의 원칙을 지켜왔고 정당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했다"면서 "여당을 '무릎 위 고양이'로 만들고 야당의 요구를 모르쇠로 일관하는 게 민주주의고 정당 민주주의란 말인가"라고 꼬집었다.

정의당 이정미 대변인 또한 논평을 통해 "지난 대선의 진실이 하나둘씩 밝혀지는 마당에 박 대통령은 국정의 포괄적 책임자로 그와 같은 대선 공작의 수혜자로서 국민들 앞에 사과를 먼저 하는 것이 도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이 대변인은 "박 대통령의 뻔한 입장 반복이 아닌 특검을 통한 철저한 수사만이 답으로, 어물쩍 넘어가지 말길 바란다"며 "지금 박 대통령을 향해 국민이 요구하는 건 지난 대선의 정확한 전말과 그에 대한 통렬한 반성"이라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