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우여, 당파초월 국가미래전략기구 설치 제안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황우여, 당파초월 국가미래전략기구 설치 제안
  • 김병묵 기자
  • 승인 2014.02.04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安 신당엔 ´영역 불분명´ 비판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뉴시스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가 초당적 성격의 ‘국가미래전략기구’설치를 공식 제안했다.

황 대표는 4일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당면한 국가적 난제들을 해결하려면 정권을 넘어서서 중장기적으로 일관성 있게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여야 협력체제가 필요하다”며 “여야 대연정(大聯政) 정신을 바탕으로 주요 국가정책에 대한 국회 내 초당적 국가미래전략기구를 설치하자”고 밝혔다.

이어 황 대표는 "(이 기구를 통해) 양극화 극복을 위한 일자리 정책, 대북정책 및 동북아 외교전략, 한국형 복지모델과 같은 3대 중장기 국가 정책 기조를 논의하기를 제안한다"며 "여야는 물론 각계각층이 대동단결해 범국가적이고 초당파적으로 국가역량을 결집하고 국론을 통합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가적 난제들을 해결하려면 먼저 여야협력과 사회적 합의가 필수적”이라며 “정치권은 스스로 진영논리나 당리당략을 뛰어넘는 협치를 정치의 기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황 대표는 이날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창당을 겨냥해 “새로운 정당이라면 자신만의 영역이 분명해야 한다”며 "정당이라면 정강정책에 있어서 확연한 식별이 가능해야 하고 최소한 대표하려는 지역이라도 분명해야 할 것“이라고 우회 비판했다.

그는 이어 "(분명한 영역 없이)당을 창당한다면 그 당이 다른 당과 겹쳐져서 조만간 영역 혼동이 일어난다"며 "중복정당의 문제가 생겨서 결국 다시 합당이니 연대라는 말이 나오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