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0.7도 더 순해졌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참이슬, 0.7도 더 순해졌다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4.11.1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젊은층 입맛 노린 순한 소주…독한향·숙취 개선시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 하이트진로가 야심차게 내놓은 순한 소주, '17.8도 리뉴얼 참이슬'. ⓒ하이트진로

국내 1위, ‘국민 소주’ 참이슬이 더 순해진다.

17일 하이트진로는 오는 25일부터 자사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을 알코올 도수 기존 18.5도에서 17.8도로 0.7도 내려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8년 23도 참이슬을 출시한 하이트진로는 ‘독한 술’이라는 소주 이미지를 ‘순한 술’로 바꿔놓으며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노력했다. 이후 회사는 참이슬을 출시할 때마다 지속적으로 알코올 도수를 낮춰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17.8도 참이슬’은 다양한 주질 테스트와 최적의 소주 블렌딩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저도화 요구에 맞는 최적의 알코올 도수가 적용됐다.

리뉴얼 참이슬은 기존의 특허 받은 천연 대나무활성숯 정제공법 보다 대나무숯을 증량해 업그레이드된 자연주의 정제공법으로, 목넘김은 더 깔끔하게 향은 더 부담 없이 개선하고 숙취가 없는 깨끗한 맛으로 품질을 향상시켰다.

참이슬의 제조 과정에 사용되는 100% 국내산 대나무 활성숯은 숙취원인물질인 헥사날(Hexanal) 및 이취(異臭)를 발생시키는 펜에틸알코올(2-Phenyl ethanol)등의 제거에 우수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정제공법에 사용되는 대나무 캐릭터와 순수함과 깨끗함을 상징하는 이슬샘 일러스트를 넣어 친환경 천연원료 제품임을 강조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생각하는 애주가들과 여성·젊은층을 중심으로 순하고 깨끗한 소주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 리뉴얼 참이슬은 다양한 주질 테스트와 최적의 소주 블렌딩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저도화 요구에 맞는 최적의 알코올 도수가 적용됐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생하게 꿈꾸면 실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