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실련, “홈플러스 정보장사 논란 후 조치 無” 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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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실련, “홈플러스 정보장사 논란 후 조치 無” 비판
  • 김하은 기자
  • 승인 2015.03.17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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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피해 고객에 개인정보 침해 확인 및 구제 여부 공지 생략…즉각 조치 요구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하은 기자)

최근 '고객정보 장사'로 논란의 중심에 섰던 홈플러스가 이에 따른 후속 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여론의 지탄을 받고 있다.

16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소비자정의센터와 진보넷에 따르면 홈플러스가 개인정보 침해가 드러난 이후에도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이유를 들어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서를 제출했다.

경실련은 해당 신고서를 통해 "이른 시일 내에 홈플러스에 과징금을 부과하고, 개인정보 제공 대상이 된 피해자들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도록 조치해 달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경실련은 또 홈플러스가 고객정보 장사를 한 혐의가 드러난 이후에도 해당 피해자들에게 개인정보가 유출됐음을 공지하지 않았음은 물론, 피해 여부 확인 및 구제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전혀 제공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홈페이지에 '경품행사를 중단하고 관련 사업을 재검토하여 개선하고 있다'는 공지문만 게시하고, 매우 중대한 정보인권 침해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았다는 게 경실련 측 입장이다.

앞서 개인정보범죄 정부합동수사단은 지난 1월 경품행사 고객 정보와 동의를 받지 않은 회원 정보를 팔아 수백억을 챙긴 혐의로 홈플러스 임직원을 적발해 기소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식음료 및 유통 전반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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