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KT, ICT기반 스마트 금융 업무 제휴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카드-KT, ICT기반 스마트 금융 업무 제휴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5.05.1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19일 KB국민카드와 KT는 '금융ICT 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KT와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스마트 금융 사업 강화에 나선다.

KB국민카드는 19일 오전 KT 광화문 East사옥에서 양 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ICT 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빅데이터, 클라우드와 같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구축을 비롯 다양한 결제·인증 서비스 개발, 새로운 협업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을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금융 서비스 편의도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기반 금융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정보통신기술 활용 결제·인증 서비스 개발 △KT 이동통신과 멤버십 사업 연계 신사업 추진 △전사적 차원의 공동 마케팅 등 정보통신기술을 매개로 상호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모든 영역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신규식 KT 기업영업부문장은 "KT와 KB국민카드는 다양한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스마트 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은 "이번 제휴가 스마트 금융 관련 이업종간 협업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양 사간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협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