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확산에 은행권도 비상대응
스크롤 이동 상태바
메르스 확산에 은행권도 비상대응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5.06.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메르스 확산에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뉴시스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이 전국단위로 확산되자 은행권이 각 지점에 비상대응방안을 전달하는 등 긴장의 끈을 조이고 있다.

5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KB국민·하나·우리·농협·기업은행 등 주요 시중은행들은 금융당국의 지침에 따라 단계별 비상대응방안을 각 지점에 배포했다.

앞서 금융당국은 지난 4일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등 각 금융협회에 메르스 관련 대응과 모니터링을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금융위는 특히 금융사 직원에게 이상징후가 발견되면 조기에 파악해 보고 하는 등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각 은행들은 메르스에 대비한 예방 조치에 들어갔다.

KB국민은행은 부점단위 단체활동을 자제하고, 해외출장이나 해외여행 직원에 대한 모니터링을 철저히 한다는 방침이다.

직장내 예방수칙 교육과 부점내 청결유지, 소독 실시 등 대응 지침도 내렸다. 다음주 중으로 각 지점에 손 소독제도 비치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영업추진회 등 대면 회의나 회식 등 행사를 자제하라는 공문을 하달했으며 하나금융지주 본사 건물에 대한 방역 작업을 실시한다.

신한은행은 영업점 직원이 메르스에 감염될 경우 은행측이 치료비를 전액 보전하기로 했다.

은행들은 평택과 메르스 병원지역에 입점한 지점에 대해서는 마스크를 착용을 허용했다. 농협은행은 평택지역에 세정제와 마스크착용을 권고하는 공문을 보냈다.

우리은행 한 관계자는 "병원 측에서 마스크와 세정제 등을 받아 착용하고 근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은 금융위원장과 금융사용자협의회장에게 공개서한을 보내 정부 차원의 대응지침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금융노조 관계자는 "고객을 상대하는 금융사업장은 업무 특성상 메르스의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다"면서 "많은 고객들을 응대하는 영업점에서 메르스 환자가 발생하면 확산속도가 빨라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확산 계기가 될 수 있다"며 안전 확보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