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국정원 직원 유서 공개, '꼬리 자르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野, "국정원 직원 유서 공개, '꼬리 자르기'"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5.07.1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스스로 목숨을 끊은 국정원 직원 임 모 씨(45)의 유서가 19일 공개된 것과 관련, 새정치민주연합이 '꼬리 자르기'로 넘어가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새정치연합 유은혜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모든 의혹을 직원 한 개인의 욕심과 판단, 실수로 돌리려 하고 있으나, 안타까운 죽음으로 의혹은 더 커지고 있다"며 "꼬리자르기로 넘어갈 수 없다. 고인의 죽음 배경과 국민 사찰 의혹의 진상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내세웠다.
 
유 대변인은 "국정원이 이미 디지털 증거를 깨끗이 삭제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오늘(19일) 공개된 유서에는 대테러, 대북 공작활동에 대한 자료를 삭제했다는 내용이 있다"며 "이는 증거인멸이다. 의혹을 검증할 수 있는 증거를 인멸해놓고 현장방문 손짓을 하는 건 얄팍한 눈속임으로 국회와 국민을 속여 보겠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그는 "국정원의 주장대로 대북용·연구개발용으로 해킹프로그램을 구입했고, 이것이 중요한 활동이었다면 당연히 자료를 남겨야 하는데, 직원이 자기 선에서 자료를 삭제했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앞뒤가 맞지 않는다"며 "우리당 국민정보지키기위원회는 ‘해킹팀' 자료에서 국내 IP를 다수 발견했다. 내국인 사찰을 위한 것이 아니라면 납득하기 어려운 증거"라고 밝혔다.
 
이어 유 대변인은 "국정원 직원의 죽음과 공개된 유서로 국정원의 불법 국민사찰 의혹은 더 커졌다"며 "반드시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