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 ‘하이자산운용 랩 1호’ 수익률 '주목'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이투자, ‘하이자산운용 랩 1호’ 수익률 '주목'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5.07.2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하이자산운용 랩 1호ⓒ하이자산운용

하이투자증권이 판매하고 있는 ‘하이자산운용 랩 1호’은 최근 몇 년간 KOSPI 지수가 제자리걸음을 하는 동안에도 연간 10% 이상의 꾸준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랩상품이다.

‘하이자산운용 랩 1호’는 2010년 10월 14일 설정된 이후 현재(2015. 7. 17 기준)까지 149.6%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연간 수익률을 보더라도 2012년 연간 13.6%, 2013년 연간 18.4%, 2014년 연간 23.3%, 2015년 YTD 40.8% 등 매년 10% 이상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하이자산운용 랩 1호 수익률의 비결은 자산운용사의 장점과 자문서비스의 장점을 잘 결합한 시너지효과에 있다.

‘하이자산운용 랩’은 Top Down과 Bottom Up의 조화를 통한 선도적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꾸준한 절대수익률을 지향한다.

Mega Trend를 분석하여 Trend를 유발하는 Key Factor를 도출해내고, 이를 통하여 Key Factor 변화에 따른 주도 섹터를 선별하는 Top Down 리서치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정량적 분석과 정성적 분석을 곁들여서 탐방과 리서치를 통한 Bottom Up 리서치를 병행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밖에 하이자산운용 랩은 투자자가 목표 수익률과 로스컷 수익률을 설정하여 투자자가 목표하는 수익률 도달 시에는 차익 실현이 가능하고, 예상치 못한 주가 급락 시에도 손절매가 가능한 기능이 있어서 리스크 관리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이와 같이 하이자산운용 랩은 자산운용사의 장점과 자문서비스의 장점을 잘 결합하여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기에 최근의 지지부진한 박스권 장세에서도 꾸준한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다.

하이자산운용 랩을 담당하고 있는 김종완 운용역은 이러한 꾸준한 수익률에 대해 자산운용사의 강점을 살린 많은 탐방과 세미나를 통한 종목 발굴, 주기적인 내부 리서치 회의를 통한 시장 흐름의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 때문이라고 밝힌다.

김종완 운용역은 “글로벌 저성장 시대에서 역설적으로 성장이 중요한 Key가 될 수 있다고 본다”며 “저성장 트렌드 하에서 꾸준한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 기업이 역설적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을 수 있다” 고 덧붙였다.

하이자산운용 랩의 최소가입금액은 2000만 원 이상이며 하이투자증권 전영업점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