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음성경찰서, 다문화가족 대상 안보 현장 견학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강남·음성경찰서, 다문화가족 대상 안보 현장 견학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7.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다문화가정 안보견학 관련 사진 ⓒ 강남경찰서

지난 26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충북 음성경찰서와 음성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74명과 함께 경기도 파주 서부전선 최전방 일원으로 국가 안보견학을 떠났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체험행사는 대한민국에 이주해 살면서 분단현실을 경험할 기회가 없는 다문화가정에 휴전선 안보시설물 견학을 통해 국가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 국내생활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행사에 참여한 89명의 참가자들은 임진각을 시작으로 제3땅굴, 도라전망대, 도라산역, 통일촌, 증기기관차, 자유의 다리, 평화누리공원 등을 차례로 관람하며 남과 북의 분단현실을 몸소 체험하고, 통일의 공감대를 함께 나눴다.  

다문화지원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정에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안보의식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며 "이들에게 국가안보에 대해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다문화지원센터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강남경찰서장 김학관 총경은 "이번 안보체험 행사는 지난 5월 충북 음성군, 음성경찰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두 번째 가진 행사다" 며 "앞으로도 농촌지역 소외계층 자녀의 교육지원과 강남권 인프라를 이용한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도농 간 격차해소를 위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