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에이블씨엔씨가 지난 1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미샤 15호점을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다낭점 이후 3개월여 만으로 올해 들어 2번째 개점이다. 회사 측은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아 매출이 지난해 대비 32.5% 증가했다고 전했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에 따르면 베트남 화장품시장 규모는 연간 7억 달러(2013년 기준) 수준에 불과하다. 그러나 연평균 성장률은 17.5%로 아시아 주요 10개국 중 인도(18%)에 이은 2위 수준이다.
특히 립 메이크업, 매니큐어 등 색조 화장품 시장은 한국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블씨엔씨는 이 같은 시장 특성을 감안해 향후 베트남 시장을 더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미샤는 현재 전세계 29개국에 16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동남아시아에는 싱가폴·태국·인도네시아 등 9개국에서 약 110 개 매장이 영업 중이다.
미샤 관계자는 "마스카라, BB크림 등 미샤가 강점을 가지고 있는 색조 화장품을 필두로 베트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 며 "미샤는 이미 현지에서 인기 브랜드로 자리잡은 만큼 적극적인 매장 확대로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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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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