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맛동산', 출시 40주년 맞아…누적 판매 28억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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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 '맛동산', 출시 40주년 맞아…누적 판매 28억 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5.09.01 10: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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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해태제과 장수제품 '맛동산' ⓒ 해태제과

해태제과의 장수 스낵 '맛동산'이 출시 40주년을 맞았다.

해태제과는 출시 이후 맛동산이 누적 판매 28억 개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국민 1인당 맛동산 55봉지를 먹은 수치다.
 
지난 1975년 출시된 맛동산은 푸짐한 양과 고소하고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에 관계없이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단 한 번의 생산 중단도 없었다.
 
특히 최근 5년 동안에는 연평균 15% 이상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40년이 지난 현재도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제품으로 알려졌다. 지난해에는 연 매출 720억 원을 거뒀다.

해태제과는 맛동산이 발효 스낵이라는 점이 장수 스낵이 된 이유라고 밝혔다. 맛동산은 매번 생산 때마다 두 번에 걸쳐 20시간 동안 진행되는 발효과정을 거친다. 발효과정 동안 수많은 공기층을 생성하는 것이 부드러운 식감의 비결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해태제과는 맛동산 출시 40주년을 맞아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즉석 당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맛동산 제품 내부에 있는 당첨 쿠폰을 해태제과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1등 당첨자에게는 동남아 여행권(2인), 2등에게는 제주도 여행권(2인), 3등에게는 할인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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