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글로벌 자금 관리 ´1Q Global CMS´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EB하나은행, 글로벌 자금 관리 ´1Q Global CMS´ 출시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5.09.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KEB하나은행은 기업 글로벌 자금관리를 할 수 있는 '1Q Global CMS'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기업의 전세계 거래은행 자산 현황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글로벌 자금관리 서비스 '1Q Global CMS'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1Q Global CMS'는 해외에 투자한 국내 기업이 해외관계사의 계좌거래내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해외관계사들의 자금현황을 한 화면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다.

그동안 시중은행들의 기존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는 해당 은행 계좌의 실시간 조회 서비스만 제한적으로 제공했기 때문에 다른 은행 계좌의 거래 현황은 실시간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었다.

'1Q Global CMS'를 이용하는 기업은 해외관계사가 거래하는 은행계좌의 실시간 조회, 집금·배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지역별·통화별 자금 현황도 파악할 수 있어 실질적인 글로벌 통합 자금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국어 지원과 WEB서비스를 통해 시간, 장소 구애 없이 해외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e-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스마트금융에 강점이 있던 구 하나은행과 무역금융에 차별성을 가지고 있던 구 외환은행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준비한 서비스"라며 "글로벌 기업이 해외 현지법인을 포함한 재무정보 일원화를 통해 내부통제 강화와 효율적인 자금관리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1Q Global CMS'는 해외 진출 기업이 많은 아시아와 미국 등 8개국 27개 은행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업이 원하는 국가의 서비스 제공 은행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