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2015 안전보건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물산, '2015 안전보건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09.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근로자의 안전모에 액션캠을 설치해 근로자의 업무 중 안전관련 사항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있다. ⓒ 삼성물산

삼성물산은 지난 18일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서 정대영 안전환경실장 등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안전보건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전보건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현장 안전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중대재해를 근절하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행사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예선을 통해 선발된 8개의 현장과 2개의 협력사가 참여해 안전보건 시스템, 공법개선, 안전보건 활동 등 현장의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시상이 이뤄졌다.

대상은 'SR-Project' 현장이 수상했다. 해당 현장은 안전 최우선 문화를 선도하고 재해예방에 앞장 서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신길7재개발아파트 현장, 원영건업(협력사) 등 총 9개 현장이 최우수, 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년간의 안전활동을 바탕으로 총 30명의 안전 챔피언을 선정했으며 중대해 근절, 안전의식 고취, 안전활동 생활화 등을 위한 무재해 달성 100일 실천 선포식도 함께 가졌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안전보건 활동에 있어서 현장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를 위해 안전 관련 제도와 규칙,교육 등 전방위 안전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물산은 임직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삼성 OHSMS' △파트단위 이상 회의시 안전에 대한 사례와 의견을 주고 받는 'Safety Talk' 제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 △안전 담당 책임 임원제 등을 시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