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정치권, 민생·경제 살리기 매진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무성, “정치권, 민생·경제 살리기 매진해야”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5.11.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의 국정교과서 반대 투쟁은 민생 방해공작"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 뉴시스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일 야당의 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투쟁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역사교과서 집필은 정부에게 맡기고 정치권은 민생과 경제에 매진할 때”라면서 야당의 반대 투쟁을 '미래를 위해 나아가야 할 시기에 사회적 분열을 부추겨 정치권이 일을 못하도록 손발을 묶는 민생 방해공작'으로 규정했다.

그는 “야당이 길거리로 나가는 구태의연한 행태를 버리고 민생과 경제 살리기에 전념하겠다는 의지를 행동으로 보여 달라"며 "새누리당은 이번 주 예정된 영세사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카드 수수료 인하 당정 협의, 서북권 철도사업, 4대강 지천 사업을 위한 당정 등 민생을 챙기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한·중 FTA 비준안에 대해서도 "11월 중으로 우리 국회에서 비준 동의안이 통과돼야 올해 관세 인하 혜택을 보고 내년에 또 보는 만큼 야당이 진정 국민과 경제를 생각한다면 4년 전 한미FTA 당시의 잘못을 되풀이 하지 말고 조속한 비준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청년 일자리 창출이라는 위기의식을 가지고 좌고우면 하지 말고 속도를 내야 한다"며 "금융 공공 교육 개혁 완수를 위해서라도 첫 번째 개혁 과제인 노동개혁 입법은 연내에 마무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