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14 지속가능성 보고서' 대한상의 회장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KCC, '2014 지속가능성 보고서' 대한상의 회장상
  • 방글 기자
  • 승인 2015.11.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KCC가 1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7월 발간한 ‘2014 지속가능성 보고서’가 최초 발간 보고서 가운데 최우수 보고서로 선정돼 이번 회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는 9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지속가능성 대회’에서 동일부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후 두 번째다.

KCC는 지난 7월 2014년 한 해의 경제, 사회, 환경적 가치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성과, 사회책임경영(CSR) 활동 전반의 내용을 담은 ‘2014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에는 지배 구조, 연결재무상태표 등 경영 전반에 대한 내용을 비롯해, △CSR 리스크관리 △인재경영 △지속가능한 기술혁신 △고객과 시장지향 △공유가치창출 등 5대 CSR 전략과 성과가 중점적으로 담겨있다.

특히 KCC는 다섯 가지 CSR 전략과 보고서의 목차를 연계해 내용을 짜임새 있게 구성했고, 이슈별 전략과제를 제시해 그에 따른 2014년도의 추진 활동 내역과 향후 추진계획을 구체적으로 공유해 CSR을 위한 지속적인 실행 의지를 담은 부분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KCC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발간한 지속가능성 보고서가 국내의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최우수보고서로 선정된데다 정부포상까지 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사회적 가치, 경제적 가치를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