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티볼리', 올해의 안전한 차 우수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차 '티볼리', 올해의 안전한 차 우수상 수상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12.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티볼리 ⓒ 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는 15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올해의 안전한 차' 시상식에서 소형 SUV 티볼리가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티볼리는 국토교통부가 앞서 실시한 2015년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 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에서 총점 91.9점(100점 만점)으로 안전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또 충돌안전성, 보행자 안전성, 주행안전성 등 3개 부문으로 실시된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특히 레저용 차량으로 분류된 평가 모델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티볼리는 71.4%의 고장력 강판이 적용됐으며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은 물론 충돌 시 상해를 방지하는 듀얼 프리텐셔너(Dual Pretensioner)와 CLT(Clamping Locking Tongue) 벨트 시스템 등 첨단 안전기술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을 통해 티볼리의 뛰어난 안전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더욱 높은 수준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국내에서 약 4만대가 판매된 티볼리는 내년 상반기 활용성을 높인 롱보디 버전 출시 등 모델 다양화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