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쟁점법안 직권상정 재차 촉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누리, 쟁점법안 직권상정 재차 촉구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5.12.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청원·이인제, “20년 전 IMF 때와 유사한 상황”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정의화 국회의장 ⓒ 뉴시스

새누리당과 정의화 국회의장의 갈등이 깊어지고 있다. 새누리당은 17일 국제통화기금(IMF) 사태를 언급하며 쟁점법안 직권상정을 거부한 정 의장을 재차 압박했다.

김무성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4대 개혁을 추진하는데, 이것은 국회에서 뒷받침해줘야 가능한데 못하는 것에 대해 국민 앞에 송구스럽다”며 “새누리는 모든 것을 다 걸고 4대 개혁, 특히 노동개혁을 빠른 시일 내에 처리하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지난 IMF 사태의 원인 중 하나는 당시 야당과 노동계의 반발로 노동개혁 실패가 있다는 것”이라며 “노동개혁이 무산된다면 고용대란 뿐 아니라 개혁도 물 건너간다”고 주장했다.

그는 “입법 기능이 마비됐다는 게 문제”라며 “대외 악재 비상사태와 입법 비상사태를 위해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청원 최고위원과 이인제 최고위원은 IMF 사태를 언급하며 정 의장을 겨냥했다.

서 최고위원은 “20년 전 IMF 시대와 유사하다. 산 넘어 산“이라며 ”어제 정의화 국회의장이 지금 우리 대한민국 경제가 위기가 아니라고 했는데 저는 그 말에 동의할 수 없다“면서 정 의장의 주장을 반박했다.

그는 “이런 위기 상황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비상한 전환점을 갖는 지혜를 모아야 한다”며 “얼마 남지 않았다. 정말 마지막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최고위원도 “IMF 위기가 폭발한 지 18년이 됐는데 위기 폭발하는 순간까지 정부 관리들은 우리 경제 펀더멘탈이 튼튼해 위기가 없다고 호언장담했다”며 “국회는 당리당략에 의한 정파 정치에만 골몰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위기가 오는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위기가 터졌다”면서 “그 피해는 몽땅 힘없는 국민께 돌아갔다”고 말했다.

이 최고위원은 “18년 전 IMF 위기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은 하나”라며 “위기가 폭발하기 전에 선제 대응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 “국회의장은 입법부 수장으로서 질식된 의회주의를 살린다는 소명감을 갖고 이번 연말 안에 임시국회에서 경제 법안과 테러방지법, 북한인권법, 노동개혁법 처리가 될 수 있도록 결심해 달라”고 호소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 역시 “노동법을 비롯한 주요 법안 처리는 국회의장의 결단과 의지에 달려있다”며 “국가를 위해 큰 결단을 내려달라”고 부탁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어제 국회의장을 찾아뵀는데 갑자기 나가시는 바람에 드릴 말씀을 다 못했다”면서 “오늘 또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