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민간인 사찰 MB지시로 조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정두언 "민간인 사찰 MB지시로 조사"
  • 최신형 기자
  • 승인 2010.07.12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내 권력암투 비판 의식한 듯 기자회견 중간 울먹여

국무총리실의 민간인 사찰 파문이 친이계 내부의 권력투쟁으로 축발된 가운데 야당에게 제보를 흘렸다고 지목받은 정두언 한나라당 의원이 12일 기자간담회를 자청, 청와대가 민간인 사찰 파문의 본질을 파악해 MB의조사지시에 의한 처벌 수순을 밟고 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번 사퇴의 본질은 청와대와 정부 내 비선조직의 존재와 측근의 부당한 인사개입이고 언론도 그렇게 정리하고 있다"면서 "자꾸 권력투쟁으로 몰고 가는 것은 사태의 본질을 흐리는 일이며 내가 그동안 얼마나 힘들어하는지 알았느냐"며 감정에 북받친 듯 눈물을 보였다.

이어 “이미 청와대가 사태의 본질을 파악해 정리수순, 처벌 수순에 들어갔다”면서 “전대를 앞두고 후보간 이간책으로 이 문제를 제기한 야당의 분열책에 한나라당과 언론이 놀아나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 같은 발언의 본인이 제기한 당내 SD계(이상득 의원)의 권력 사유화 문제에 대해 당 대의원들로부터 권력투쟁에 앞장선다는 비판을 의식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 야당과 당내 친박계 이성헌 의원 등으로부터 박영준 차장과 관련된 제보설의 당사자로 지목되면서 파장이 일자 직접 이 대통령의 의중을 설명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정 의원은 청와대의 권력투쟁 경고설과 관련, "권력투쟁으로 몰거나 대통령의
듯을 왜곡할 수 있으니 이를 정리해줬으면 좋겠다"라는 연락을 받았다면서 거듭 청와대 의중임을 내비쳤다.

이어 친박계 이성헌 의원의 폭로와 관련해서는 "돌일킬 수 없는 큰 실수를 했고 상식에서 벗어나는 행위다"라며 직격탄을 날렸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1일 '대전·충남·충북권 비전발표회'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김유환 정무실장이 영포회 문제가 담긴 자료를 민주당 신건 의원에게 제공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정두언 의원은 자신이 야당에 자료를 건네 준 적이 없다고 주장했지만, 둘은 친분이 두터웠던 것으로 알고 있고 해석의 여지가 있다"며 야당 제보설의 주인공에 정 의원을 지목한 바 있다.

하지만 정 의원은 이날 발언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 내부에선 정 의원을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고 있다.

친이계 한 의원은 “가만히 있으면 될 일을 자꾸 거론해서 일을 만들면 안 된다”면서 불편한 심가를 드러냈다.

또 소장파 김성식 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권력의 사유화 문제를 제기했던 정 의원으로선 억울하겠지만 이미 권력투쟁의 당사자가 돼 버렸다”면서 “진정한 당 변화를 위해 살신성인의 자세로 용퇴할 용의가 없느냐”면서 사퇴를 압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