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이란 교역·투자 지원센터 개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이란 교역·투자 지원센터 개소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6.01.2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우리은행은 서울 소공로 본점에서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서울 소공로 본점에서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란 교역·투자지원센터는 우리은행을 비롯한 기획재정부, 산업통상자원부, KOTRA, 무역보험공사, 전략물자관리원, 수출입은행, 기업은행 등 관련 기관에서 파견된 직원들로 구성돼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전화 또는 직접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수출입 기업들을 대상으로 교역절차, 결제제도 등 이란에 대한 제재 해제에 따른 제도 변경사항을 전파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무역거래시 유의사항, 정책금융 지원, 수출대금 미결제 해소, 이란시장 최신정보, 이란과의 분쟁 상담 등 기업들의 고충사항에 대해서도 관계기관과 협의하여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최상목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지원센터가 국민들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 이란과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광구 은행장은 "향후 이란과의 무역·투자가 자유로워져 수출시작 확대 및 수입 다변화 등 경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수출입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 관계부처와 공조해 국내 기업이 이란 시장에 진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