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송원문화재단, 이공계 장학금 1억8200만 원 전달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국제강 송원문화재단, 이공계 장학금 1억8200만 원 전달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1.2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동국제강은 27일 송원문화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공계 대학생 33명을 동국제강 봉강사업본부 인천제강소로 초청, 장학금 1억8200만원을 전달했다. ⓒ 동국제강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27일 전국 10개 대학 33명의 이공계 대학생에게 총 1억8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는 제조업의 근간인 이공계 대학생을 육성하고자 지난 2004년부터 13년째 이어져 온 동국제강의 대표적인 장학사업이다.

동국제강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이날 이공계 장학생을 동국제강 봉강사업본부 인천제강소에 초청해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공장 견학을 실시했다.

장학증서를 수여 받은 학생은 1인당 총 4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받으며, 졸업 후 동국제강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도 받는다.

김연극 봉강사업본부장은 "기업활동의 시작이고 산업현장의 주역인 학생들이 실현하고 싶은 꿈과 이상을 향해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기를 바란다"며  "젊음과 패기로 꼭 국가와 사회에 중요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송원문화재단은 지난 1996년 故 장상태 동국제강 회장에 의해 설립돼 '기업 성장의 모태가 된 지역에 보답한다'는 동국제강의 경영철학을 실천하는 공익재단이다.

동국제강과 송원문화재단은 이공계 장학사업 외에도 독거노인 생활지원금 전달, 불우이웃돕기 등 매년 10억 원 상당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