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익환 DGB생명 사장, "독점적 지위 확보 주력할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오익환 DGB생명 사장, "독점적 지위 확보 주력할 것"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2.0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박인규 DGB금융지주 회장(가운데), 오익환 DGB생명 사장(가운데 왼쪽), 김종국 부사장(오른쪽 두 번째), 제갈상규 상근감사위원(왼쪽 두 번째), 박성배 노조위원장(가운데 오른쪽) 등이 출범 1주년 기념식에서 떡케익 커팅을 하고 있다.ⓒDGB생명

DGB생명은 지난달 29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출범 1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 한 해 영업인프라 구축에 집중해왔다. 전략지역인 대구경북과 전국지역간 차별화된 전략으로 전속 채널을 강화하고, 우량 GA와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지난해 1월 출범 당시 약 4조 9000억원이었던 DGB생명 총자산은 지난해 12월말 기준 5조 3000억원으로 늘었고, 당기손익도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손해율도 1년 사이 82억 가량 개선됐다.

유상증자를 통해 RBC비율을 202%까지 끌어올리는 등 고객 신뢰 회복에 주력해 민원 건수와 불완전판매비율도 감소했다.

출범 1주년을 맞은 DGB생명은 강소 생보사로의 도약을 위해 △신계약 가치 중심 규모 성장 △상품·서비스·테크놀로지 업그레이드 △손익구조 개선을 통한 업계 경쟁력 확보를 주요 경영 화두로 선정했다.

오익환 DGB생명 사장은 출범 기념식을 통해 "DGB생명은 업계 경쟁력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영역부터 업그레이드를 추진해 타 보험사와 차별화를 이뤄낼 것"이라며 "시장에 대한 새로운 시각으로 독점시장을 창출하기 위해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