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뱅크, 위비톡 연계 예·적금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위비뱅크, 위비톡 연계 예·적금 출시
  • 박시형 기자
  • 승인 2016.02.0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시형 기자)

▲ 우리은행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와 연계해 금리와 수수료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위비톡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와 연계해 금리와 수수료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위비톡 예·적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누구나 가입 가능한 1년제 상품으로 정기예금은 100만 원 이상 2000만 원 이내, 정기적금은 월 50만원 이내에서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예금의 경우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2.1%이며, 적금의 경우 기본금리 연 1.7%에 우대금리 포함 최고 연 2.4%다.

특히, 위비톡을 활용해 고객과 고객, 고객과 은행간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따라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위비톡의 '바로가입'메뉴를 통해 예적금 신규시 연 0.2%포인트 △위비톡으로 친구 초대시 최대 연 0.2%포인트 △위비톡의 '아이디어맨'에게 금융상품 아이디어 제안시 연 0.1%포인트 등 조건에 따라 적금 기준 최대 연 0.7%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또 위비톡에서 메시지를 보낸 횟수에 따라 최대 월 9회의 인터넷·스마트뱅킹 이체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고객이 위비톡을 통해 제안한 금융상품 아이디어를 월 50여 개씩 채택해 위비인형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뱅크가 위비톡과 연계해 출시한 은행권 최초의 톡(SNS) 기반 금융상품"이라며 "위비뱅크와 위비톡을 필두로 2016년에는 스마트 리딩뱅크로 퀀텀점프(Quantum Jump)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시중은행 및 금융지주, 카드사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필요하면 바로 움직여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